반응형

오는 3월 경 고양시 덕이지구를 시점으로 공덕역까지 운행하는 M버스가 개통될 예정이다.

노선은 덕이지구 하이파크3.5단지-탄현큰마을-탄현역-성저마을14단지-대화역-킨텍스-합정역-홍대입구역-신촌오거리로 알려져 있다.

상기 노선으로 보면 자유로를 이용하여 마포구까지 직행하므로 시점 기준으로 합정역까지 40분 정도가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

당초 국교교통부에서는 해당 M버스를 '16.8.22일 공고, 10.13일 아래와 같이 선정한 바 있다.

●  노선 : 고양 덕이지구 - 킨텍스 경유 - 공덕역
●  버스회사 : (주) 가온 누리엠
●  개통일 : 16년 12월 ~ 17년 1월에 개통 예정

계획과는 다르게 개통이 조금 지연되고 있다.

 

덕이지구가 파주운정지구와 인접하기 때문에 이 M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관건은 기점의 정류소 지정이다. 지도상으로는 탄현큰마을, 진로아파트 쪽으로 노선이 정해져 있는데 이렇게 되면 승하차시 운정지구로 환승할 수 있는 버스가 제한적이다. 탄현큰마을 또는 탄현역 뒷편으로 정류장이 지정되기 때문에 운정지구 연계버스를 타려면 5분~10분 이상 걸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대화역에서 승하차하여 환승하는 방법 밖에는 없다. 아무쪼록 탄현역 앞쪽 메인도로에 정류장이 생겼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본다.

 

그새 바라고 고대하던 공덕역-킨텍스 엠버스가 개통된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2017/03/06 - [길따라 바퀴따라/대중교통 정보] - 고양시 일산 덕이지구-공덕역 엠버스 M7731 개통일 및 확정노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