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주오픈 정현8강 테니스중계 경기시간 및 일정, 가족관계와 삼성증권 후원
한국 테니스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정현, 그의 우상이었던 노박 조코비치를 3:0으로 완파한 정현이 8강에 도전한다.

 

정현의 테니스경기를 보려면 위성방송 JTBC FOX Sports 채널로 TV를 보거나, 네이버스포츠 실시간방송으로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볼 수 있다.

 

 

 

 

 

이번 8강전의 중계시간은 1.24(수) 11:00부터이다. 정현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JTBC FOX Sports 채널 뿐 아니라 JTBC에서도 중계한다.

정현이 활약하고 있는 호주오픈 테니스대회는 4대 메이저 대회 중 하나다. 한국의 테니스 황제 이형택도 US오픈에서 16강에 오른 것이 최고 성적이었다.

 

8강에서 정현과 맞붙게 될 상대는 미국의 테니스 샌드그렌이다. 세계랭킹 97위지만 정현처럼 세계랭킹 8위 바브린카를 꺾고 돌풍을 일으키는 신예 선수다. 참고로 정현의 테니스 세계랭킹은 58위다.
정현이 8강에서 승리를 한다면 아마도 4강에서는 세계랭킹 2위인 페더러와 한판 붙을 것이다.

 

한편 정현이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다는 착각을 하시는 분이 많은데 청각장애 테니스 선수는 이덕희(19)이다. 정현은 어려서부터 고도근시 때문에 안경을 썼고 렌즈나 라식수술을 하지 않고 안경이나 고글을 쓰고 테니스를 치고 있다. 이유는 그것이 편하기 때문이다.

 

정현은 96년생이며 가족관계는 테니스선수 출신이자 테니스감독인 아버지 정석진, 그리고 어머니, 실업선수 생활을 하고 있는 형 정홍이 있다. 정현은 현제 한국체육대학교 재학중이다. 고향은 수원이다.

 

정현은 삼성증권의 후원을 받아서 라코스테 운동복에 삼성 로고를 붙이고 경기에 임한다.  2012년 정현이 고등학교 1학년 시절부터 후원을 해왔고 후원내용은 대회성적과 세계랭킹에 따라 보너스를 지급하는 형식으로 알려져 있다. 삼성증권은 실업테니스의 강호였고, 이형택도 삼성증권 소속이었지만 2015년 테니스단 운영을 중단했다. 이번 정현의 흥행으로 호주오픈 스폰서사인 기아차는 엄청난 홍보효과를 보고 있고 삼성증권도 마찬가지이지만 삼성증권은 조용하다. 이유는 이재용의 승마 후원 등으로 구속수감된 상황이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있다.
호주오픈, 정현, 삼성증권, 테니스, 청각장애, 페더러

 

흥미로운 테니스 관련 포스팅은 아래 참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