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월은 자동차세 연납의 달입니다. 이미 소문이 나서 많은 분들이  자동차세 연납을 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이 방법을 잘 모르시거나 아니면 귀찮지만 돈이 궁하신 분들을 위해 결재 한번으로 2만5천원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저희 파주는 매년 1월이면 이렇게 '연납 자동차세 납부서'가 우편으로 배달 됩니다.

 

연납(선납)이란 일년 두차례(6월, 12월)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일시불 형태로 1월에 완납하면 세금의 10%를 할인해 주는 제도입니다. 안낼 세금이면 모르겠지만, 어차피 내야 한다면 큰 금액이 아니니 미리 내고 26,000원을 할인 받는 것이 좋지요. 연 이율 10% 금융상품이 나오기 전까지는 말이죠.

 

참고로 자동차 배기량별 과세기준입니다.

 

그렇다고 꼭 1월에 내야만 전체금액의 10%를 할인받는 건 아니랍니다. 3월, 6월, 9월에 내더라도 잔여개월수 만큼 할인받을 수 있죠. 할인요율은 10%로 동일하구요.

 

요즘에는 시청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세금납부는 금융기관을 이용해야 합니다. CD기나 인터넷 뱅킹을 안내하는 방법이 고지서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네요.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어디다 돈을 쓰는 줄도 모르고 월급이 줄줄 빠져 나가 저축을 하는 건 엄두도 못낼 때가 있죠. 생각 없이 자본주의를 대했다가는 언젠가는 빚에 허덕일 수도 있구요. 서민들도 금융지식, 재테크, 돈 등에 대한 기본지식을 가지고, 그리고 경각심을 갖아야 돈에 지배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돈을 버는 구멍을 열심히 파 내고, 다른 쪽에서는 돈을 잘 써야 돈을 지배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 같은 작은 실천으로 시작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