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주운정지구와 고양 덕이지구는 지리적으로 아주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버스로 가도 5km 이내의 가까운 거리에 있죠. 운정이 도시규모가  크긴 하지만 파주시의 형편상 100만 대국의 고양을 따라 가기에는 여러 모로 어려운 부분이 있죠. 도서관도 그중 하나이죠. 물론 집 근처 도서관이 있긴 하지만 덕이도서관처럼 규모가 크고 열람실이 있는 도서관은 없습니다.

그래서 최근 기웃거리는 곳이 바로 이곳 덕이도서관입니다. 어린이자료실도 있고 그 안에는 유아방도 있어요. 오늘은 정기간행물실과 어린이자료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열람실  이용,  도서대출 등은 회원에 한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열람실은 좌석표를 출력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덕이도서관의 휴관일은 1,3주 월요일입니다. 그리고 모든 공휴일과 명절연휴에 휴장합니다. 이용시간은 잡지를 보는 정기간행물실은 9시-18시, 종합자료실과 디지털자료실은 9시-22시까지 입니다. 이점이 정말 매력적인 듯 합니다. 회원증은 파주시민도 발급 가능합니다. 대상이 경기도민 전체를 포괄하기 때문입니다.  최대 대출권수는 7권입니다.


아래에는 도서관의 상반기 휴관일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혼자 공부를 할수 있는 열람실의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3월부터는 7시-23시까지입니다.


연속간행물실의 입구입니다. 일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신문, 잡지가 비치되어 있고 앉자 볼수 있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이곳은 어린이자료실입니다.


어린이자료실 내 유아방에서는 책읽어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요일과 토요일입니다.


연속간행물실은 부모가, 어린이자료실은 녀가 이용할 수 있는 가족 모두의 만족을 주는 덕이도서관입니다. 너무 보고픈 잡지들이 많아 아직 종합자료실을 가보지는 못했지만 볼만한 책들은 아주 많다는 사실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했습니다. 조간만 종합자료실을 정복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