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대선 도널드 트럼프 공약이 우리나라 한국에 미치는 영향

- 관세장벽으로 미국 수출기업에 타격       - 세계적으로 금융시장 불안 지속

그래도 힐러리가 이길 것이라는 전반적인 예상과는 다르게 트럼프가 역전승(당선)했다. 과연 그가 미국 대통령이 되면 우리나라 한국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 주식시장은 오늘 혼전 일색이었다. 방산주와 비트코인주가 인기폭발이었고, 나머지 전반적인 종목들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트럼프는 앞으로 어떤 정책을 펼치며 미국이라는 거대국가를 통치하게 될까? 그의 공약 ‘미국을 더 위대하게’라는 슬로건이 모든 것을 말해 준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미국의 이익을 중심으로 통치하게 될 것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대기업의 법인세를 감면해 주는 대신 수출입하는 관세를 인상하여 세수를 충족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웠다. 또한 자국민 위주의 민족주의 비슷한 이민정책으로 외국인 불법체류를 강력히 단속하고 해외 입국자 비자세를 인상하는 등 미국 고립주의를 강화할 것이다. FTA를 반대하여 한국과의 기존 한미FTA 재협상을 주장하였다. 대통령이 바꿨다고 한미FTA를 재협상할 것이라는 예측은 어불성설이지만 수출입하는 품목에 대한 여러 압박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주한 미군의 비용문제를 들며 적정비용을 한국측에서 부담하지 않으면 철수할 수도 있음을 시사하며 압박할 것이다. 그는 또한 강경한 대북정책으로 북한을 더욱 고립시켜야 한다는 입장이다.

<출처 : 시사인>

결국 전 세계 금융시장이 요동치고 있고 이는 한국경제에도 적지 않은 불안정성을 부여하여 경제를 뒤흔들 수 있다. 가뜩이나 최순실 게이트에서 비롯된 국정리더쉽의 부재 속에서 미국의 국수주의, 패권주의 정책으로 한국을 건들기라도 한다면 휘청이며 경제적 위기를 맞게되는 시나리오도 가능성이 있다. 오늘 트럼프의 당선이 확실해 지자 안전자산으로 돈이 몰리는 불안한 상황이 일어나고 있다. 엔화와 금값이 폭등하고 있는 것이다. 반면 유가는 떨어지니 아웃사이더 트럼프의 돌출행동이 어디에 불똥을 튀길지 불안한 모습이다.


정리를 해 보자면 보호무역을 주장하는 트럼프의 공약으로 수출기업, 수출품목에 중장기적으로 타격을 입을 수 있다. 또한 금융 전반에 거쳐 변동성이 커져 기업 경영환경에 악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당장 서민들 입장에서는 주식시장이 급등락을 거쳐 하락장세를 유지할 수 있다. 정부 입장에서는 미군주둔 비용 추가요구에 따른 국방비 부담이 늘게 되어 다른 예산에서 국방비 예산을 충당하거나 빚을 만들어 충당할 수 있다. 이는 결국 국민의 세금으로 충당하게 되니 국민에게 추가적인 세금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런 긴박한 상황에서 국가의 리더쉽을 재건하여 적극적인 방어, 효과적이고 실효적인 대응으로 대한민국을 일으켜 세워야 한다. 자국을 최고로 여기는 강대국 미국의 등살에 살아남아야 한다.

반응형
반응형

허리디스크 추간판탈출증 증상과 치료법 생활 속 예방방법

날씨가 추워지면서 허리통증, 즉 요통 환자분들이 많이 발생하는 추세입니다. 통증의 정도에 따라 병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대부분 통증이 몇일 있다가 줄어들어 정확한 병명을 모르실 것입니다. 이런 분들은 흔히 알려진 허리디스크(추간판 탈출증)이나 척추관 협착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이 두 증상이 어떻게 다른지 예방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추간판탈출증의 증상 및 예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왜 통증이 오는걸까? 원인 및 증상

우리 몸의 척추는 뼈마디와 그 뼈마디 사이에 섬유질의 판으로 구성되는데 무리한 노동이나 운동으로 허리에 무리가 가게 되어 뼈 사이의 섬유질이 파열되고 섬유질 안쪽에 수핵이 뼈마디 사이로 흘러 나와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를 추간판이 탈출했다 하여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명하였고 탈출한 추간판은 신경근을 자극하여 허리통증, 다리신경 이상으로 걷는 것이 불편해 질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 선택이 중요

일반적으로는 안정과 휴식을 취하는 방법, 소염진통제(안티푸라민, 멘소레담) 바르기, 초음파 치료, 전기자극, 침 맞기, 마사지, 복근강화운동 등이 있습니다. 일부 병원에서는 수술을 권장하지만 수술 없이 이런 치료법으로 통증완화 및 운동기능 향상이 가능하다면 수술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은 최후의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도 추간판 탈출증에 따른 통증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완화되며, 이는 염증반응이 줄어들고, 뼈 사이에서 튀어나온 수핵 내 수분이 체내에 흡수되어 신경을 누르는 힘이 작아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신에 맞는 치료를 받으며 통증을 가라앉히는 것이 최선의 치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생활 속 허리 지키기

척추에 무리를 주지 않고 위해서는 척추 주위의 근육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권장하는 운동으로는 낮은 언덕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 유산소 운동입니다. 흡연은 신경통을 촉진하므로 피하시는 것이 좋고, 비만은 몸의 하중을 척추에 가중하게 하여 무리를 두게 합니다. 그러므로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에 충격을 주거나 힘이 많이 가는 운동이나 노동을 피하시고, 사무실에서 앉자 있을 때에는 허리를 펴고 앉으세요. 의자 등받이에 기대지 않아야 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서울대 병원 의학정보에 따르면 등받이가 약간 뒤로 기울어진 의자에 허리를 꼿꼿이 펴고 앉으라고 권고합니다. 의자 깊숙이 엉덩이를 넣어 엉덩이를 등받이에 닿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할 때에는 좌석을 운전대에 가깝게 조정하고 무릎쪽이 높게 하여야 합니다. 잘 때에는 푹신한 쿠션 보다는 약간 딱딱한 쿠션이 허리에는 좋습니다. 무릎 밑에 베개를 받쳐 누어 자거나, 새우잠을 자는 것이 허리에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