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라인 햇살론 대출자격 신청방법(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은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도 낮은 서민들에게 생계자금을 지원해 주는 정부의 정책금융상품이다. 금리가 7~9%대로 다소 높긴 하지만 다른 곳에서는 돈을 빌릴 수 없는 사람들에게 1500만원 한도 내에서 돈을 대출해 주니 그걸로 위안을 삼아야 겠다. 

 

 

 

온라인 햇살론의 장단점
장점은 일단 기존 햇살론보다 온라인햇살론이 1.3% 정도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신청하니 은행에서 업무처리하는 것보다 시간이 절약된다. 마지막 장점은 대출승인기간이 짧다는 점이다. 통상 온라인햇살론의 승인기간은 1~2일 정도라고 한다.
단점은 반드시 소득증빙이 되야 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증빙이 불가한 소상공인, 농민 등은 온라인 햇살론 신청이 불가하다.

 

온라인햇살론 신청방법
햇살론 취급은행을 선택 후 해당은행의 어플을 깔고 햇살론을 신청하면 된다. 본인이 소득 및 재직정보에 대한 동의만 해 주면 해당은행에서 자동조회 후 대출심사가 이루어 진다. 이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함께 준비하면 된다.

 

햇살론 대출자격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여야 한다. 4천5백만원 이하는 신용등급6등급 이하여야 한다. 소득기간은 최소 3개월 이상이여야 하고 소득증빙 또한 3개월 이상 가능해야 한다. 반대로 말해 3개월치 월급을 못받은 근로자는 대출자격이 안되는 것이다. 소득증빙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해 가능하다. 확인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햇살론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1천5백만원이다. 물론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대출한다. 6등급 이상의 경우 1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9등급 이하의 경우 600만원까지 가능하다.

 

대출기간
3~5년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원금균등분할상환(원금과 이자를 매달 나눠서 갚아 나가는 방식)이며, 연0.6%의 보증보험료는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금리
상호금융 7.27%, 저축은행은 9.07% 이내다.
햇살론 취급은행
햇살론 취급은행은 아래와 같다. 은행별로 금리나 승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상담을 먼저 받아보는 것이 좋다.

 

온라인 신청시 주의점
서민들이 많이 찾는 햇살론이라 그런지 사기건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유사사이트를 만들어 정보를 빼내거나 하는 사례도 있다. 또 다른 사례로는 서민정책자금의 안내를 빌미로 고금리 대출상품 가입을 유도하는 사례가 있어 조심해야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