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주제는 자동차였습니다. 일평균 5천명 정도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인장은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다가 티스토리로 '15.9월 이사한 베테랑인듯 추정합니다. 총 포스팅 갯수는 112개...15년9월~현재(16년3월) 월평균 16개의 포스팅을 했습니다. 광고는 상단 정사각을 중앙이 아닌 오른쪽에 배치했고, 글 중간 광고는 넣지 않았습니다. 하단에는 정사각형 2개를 넣었더군요.

 

 

베테랑의 숨결이 엿보이는 것이 깔끔한 스킨을 직접 디자인하신 건지 스킨 관련 디자인을 본인이 직접 하신걸로 나와 있더군요. 역시 전문블로거가 되기 위해서는 HTML, CSS 등 웹디자인을 공부해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자동차를 소재로 하면 광고단가도 높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추측도 해 봅니다. 또한 일부 포스팅에 원고료를 받고 기고도 하던데 자동차 회사의 원고료가 얼마 정도일까요? 시승기 관련 포스팅을 하면 자동차 시승의 기회도 있고....

 포스팅을 보면 시승기 같은 경우 직접 폰카가 아닌 디카로 사진을 찍었고, 외제차 소개의 포스팅은 국내외 사이트에서 사진을 발췌하였습니다.

세상에 많고 많은 블로그, 그 중 자동차라는 소재를 중심으로 간결한 운영을 하는 블로그를 탐방해 봤습니다. 블로그의 길의 다양한 기회와 무궁한 가능성을 가지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불안정한 미래도 함께 합니다. 결국 소재를 가지고 기사를 발간하는 작가, 기자, 에디터의 전문성이 겸비되어야 지속가능한 블로그 운영이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