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에 비해 현기차의 국내점유율은 나날이 떨어지고 그 빈 틈을 수입차가 넓혀 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산차와 수입차 중 선택을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양측의 장단점을 비교하여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수입차 유지비나 구매비용을 알아보기 위해 선택한 모델은 아우디 a6 40tdi 3000cc 디젤 입니다.

아우디 a6 40tdi 3000cc 디젤 유지비 정보

일단 연비는 시내 10.5km, 고속도로 18km 정도입니다.(디젤 3천cc 기준) 보험료는 35만원 정도인데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으니 원하는 보험사에 알아 보시면 됩니다. 자동차세는 국산 3000cc와 동일합니다. 보증기간 내 오일필터 교환 등이 무료입니다. 서비스 워런티 연장도 가능합니다.

수입차의 경우 보통 보증기간은 기본 3년에 워런티 추가시 3년/5년/8년으로 추가할 수 있고 비용이 발생합니다.

 

아래 유튜브 동영상은 해당모델 시승기입니다.

 

인터넷에서 알아본 아우디 a6 40tdi의 리스 견적서입니다.

 

수입차 구입시 장단점

수입차량의 경우 차량가격이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 유류비 측면에서 많은 인기있는 수입차가 디젤이라 연비가 높은 장점은 있지만 역시 경운기 소리처럼 소음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죠. 또한 수리비 단가가 높습니다. BMW 3시리즈 기준 수리시 범퍼 150만원, 휀다 수리 100만원, 라이트 한짝 150만원 정도 합니다. 교통사고시 보험처리를 하면 된다고는 하지만 과실비율에 따라 보험료 할증이 붙어 결국 비용이 발생하죠. 보험처리가 되지 않는 수리의 경우 수리비가 국산에 비해 많이 높은 편입니다. 수리비를 아끼시려면 직구해서 사제 정비소에서 공임 주고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수입차의 단점 중 하나는 감가입니다. 국산에 비해 감가율이 높습니다. 수입차 차종에 따라 감가율이 다릅니다.

 

 

수입차 선택 이유?

젊은 층의 수요자들이 수입차를 선호하는 이유를 살펴 봤습니다. 독일3사로 대표되는 수입차는 비싼 차량가에 비해 차량성능이 우월합니다. 차량을 잘 모르는 일반인들의 기대심리를 충족시켜 줍니다. 그리고 멋집니다. 수입차를 바라보는 부러운 시선을 즐기는 거죠. 또한 연간 주행거리가 많다면 디델 수입차가 연비가 높아 유지비에 대한 만족감을 줍니다. 회사에서 유류비를 지원하면 특히나 연비좋은 차량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생 얼마나 산다고 젊었을 때 멋진 차 타보자는 심리로 수입차를 선택합니다.

최근 이슈화 되는 현대차의 결함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타엔진 결함, GDI 결함, 에어백 결함, 엔진오일 증가 등입니다. 물론 쉐보레나 GM의 일부 차종도 결함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다만 현대차를 싫어하는 분들은 국내 현대차는 결함과 리콜 등에서 해외 판매 현대차에 비해 상대적 소외를 받는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뜬금없이 11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을 알아 보겠습니다. 점유율 5%대의 판매량 1~5위까지만 보겠습니다. 1위는 모닝, 뒤어러 포터, 그랜저, 아반떼, 카니발 순입니다. 여전히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문제나 고객의 불만을 수용하지 않는다면 수입차의 인기를 수그려 트리기는 힘들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