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 운영 3가지 철칙

블로그 글을 잘 쓰고 싶다면 아래의 사항을 명심해야 한다. 물론 나 자신도 해당되는 이야기이며, 다시금 원칙과 철칙을 되새기면서 기본을 지키기 위해 포스팅한다.

 

 

 

1. 내가 원하는 글보다는 여러 사람이 원하는 글을 써라
내가 쓰고자 하는 글은 일기다. 일기도 많은 사람들이 흥미롭게 본다면 글을 쓰고 발행할 수 있지만 대게는 금새 원동력이 떨어진다. 글을 쓰는 목적이 책 발행이나 블로그 운영이라 하면 당연히 독자가 원하고 흥미로울 만한 글을 써야 한다. 일기는 내 일기장에, 블로그 글은 독자를 위해, 또는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대중성과 발행인의 마음으로 써야 할 것이다.

 

 

2.마니아층을 대상하기 보다는 쉽고 기초적인 수준의 대중을 대상으로 써라. 하지만 독창적이어라.
내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이 있다면 글쓰기에 있어 자극을 받을 것이다. 반대로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하루에 몇십명 방문하는 상황이라면 의욕을 상실하여 급기야 글쓰기를 중단하게 될 수 있다. 글이 너무 전문적이고 수준이 높으면 대중에게 어필되지 않는다. 글은 기초적인, 초급 수준으로 쉽게 써야 검색으로 유입된 사람들이 그 글을 오랜동안 읽고 그래서 검색에도 노출이 잘 되는 것이다. 하지만 그 글이 너무 상투적이고 피상적이고 별 내용이 없거나 뻔한 글이라면 호응을 얻을 수 없다. 대중적인 글소재지만 글내용이 쌈박하다면 사람들이 도움도 받고 호응도 있을 것이다.

 

3.꾸준히 글을 써서 글이 쌓이게 하자.
존버해야 한다. 모든 것이 그러하듯이 시작이 반이다. 시작만 하고 잘 버티면 반은 성공한 것이다. 시작과 동시에 포기한 수많은 사람들과 비교되는 것이다. 처음에는 독자가 미미하지만 위 철칙만 잘 지키며 꾸준히 글을 발행한다면 어느새 독자가 늘어날 것이다. 방문자수가 늘어나는 것이 얼마나 기쁜 일인지 직접 느껴볼 것이다. 꾸준히 글을 쓴다면 방문자수도 꾸준히 늘어나지 않고 폭발적으로 늘어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