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생교훈, 인생이 힘들때 다짐
 수없는 펀치를 맞고도 쓰러지지 않는 격투기 선수로부터 배우는 건 그의 저급한 실력이 아닌 강인한 의지와 정신력이다. 실력과 정신력이 겸비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실력과 정신력 이 둘 중 선택하라면 주저없이 정신력을 선택할 것이다. 그것은 어떠한 목표에 대한 태도와 자세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나는 그 끈질김으로 여기까지 왔고, 너덜거리는 결과 뿐이었던 당시의 상황에서 잠시 지나쳐 되돌아 보면 역시 그것은 내 인생의 과정이었을 뿐이다. 아무것도 남지 않은 그 결과, 그 과정이 나의 작지 않은 성과와 성취를 달성하는데 일조했다.

 

 변함없이 나는 잠시 지쳐 무기력해 질 때도 있고, 뜬금없는 목표에 불타 오르기도 하는 조울증 같은 행동을 보이지만 나는 결국 모든 것을 이겨내고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내 인생에 포기란 없고, 내 인생에 나약함이란 없다. 나는 넘어져도 반드시 일어나고, 아파해도 반드시 치유한다. 나는 정신력으로 버티는 파이터처럼 끝까지 버틸 것이다.

 

 

 

지금 내게 필요한 건 무엇인가? 조금 더 현명하고 지혜로와야 한다. 서말 구슬도 꿰어야 보배라고 이제는 뭔가 큰 틀에서 구슬을 궤어야 할 시기가 아닌가 싶다. 욕심을 버리자. 너무 많은, 지나치게 큰 욕심은 나의 결실을 방해한다. 덜어내는 행위가 처음에는 고통스러울 것이다. 하지만 채우는 데 한계가 있다면 비워야 채울 수 있을 것이다. 여러 가지를 동시에 할 수 없다면 가치 있는 것 외에 나머지는 버려야 할 것이다. 욕심을 부릴 때와 욕심을 버릴 때의 구분을 하자.
시간을 아껴쓰고 싶다. 많은 일을 할수 있다. 욕심을 더 부릴 수도 있고, 많은 성취를 이뤄 낼수 있는 마법은 시간관리에서 나온다. 쉴때 쉬고 할땐 하는 응집력을 보이자. 늘 전력투구를 한다고 잘 던지는 투수는 아니다. 강약과 구질의 변화를 잘 컨트롤할 수 있는 투수가 되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