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햇살론 서민대출 자영업자 저소득층창업자금대출 조건(경기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은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을 때 여러 이유로 대출을 거부하는 경우 경기신보 같은 신용보증기관에서 보증을 서 주고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원금의 연1%의 보증수수료을 받긴 합니다. 기왕의 정부나 지자체 정책자금으로 운영하는 거면 수수료도 안받았으면 하지만 기금의 부실이 생기거나 운영비 충당을 목적으로 받는 듯 합니다.
경기신보 햇살론 보증
사채를 고금리로 쓰고 있는 저신용, 저소득자에게 보증을 통해 대출을 지원해 주는 상품입니다. 지원대상은 신용등급 6~10등급(연봉 45백만원 이상이면 제외) 또는 연봉 35백만원 이하의 자영업자, 농림어업인입니다. 대출금액은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금의 사용처에 따라 대출한도는 달라 집니다. 법인기업은 대출이 불가합니다.

 

운전자금의 경우 2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소상공인 심사평가에 따라 대출금이 결정됩니다.
창업자금은 최대 5천만원까지 입니다. 창업교육을 받거나 무점포 사업자가 사업자등록 및 점포를 보유하는 경우 창업자금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환자금은 최대 3천만원까지 대출가능합니다. 캐피탈사, 저축은행, 대부업체에서 연이자 20%이상의 대출을 받고 있는 경우 상환자금을 목적으로 한 대출이 적용됩니다.
대출은행은 농업협동조합, 수협, 사림조합, 새마을금고, 신협, 상호저축은행입니다.
상환은 운전 및 창업자금의 경우 최장 5년까지 가능하며, 1년거치 4년 분할상환하거나 거치기간 없이 분활상환이 가능합니다. 대환자금 대출의 경우 최장 5년까지 대출할 수 있고 거치기간 없이 분할상환해야 합니다.
대출금리의 경우 대출은행에서 결정하지만 '19.1월 기준으로 상한금리는 정해져 있습니다. 상호금융권은 7.19%, 저축은행은 8.63%입니다.

 

그 밖의 보증제도에 대해서도 알아 보겠습니다. 최저임금 인상으로 경영부담이 되는 소상공인에게 '경영애로기업 지원 특례보증'을 지원합니다. 일자리안정기금 수급기업은 업체당 1억원까지, 최저임금 준수기업은 7천만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대출은행은 1선 은행권에서 가능합니다. 최장 5년까지 대출해 줍니다. 금리는 취급은행별로 다르므로 시장조사가 필요합니다. 보증료율은 0.8% 이내입니다.
그 밖에 장애인기업 특례보증, 사회적경제기업 전용 특례보증, 재도전지원 특례보증, 수출기업 지원 특례보증 상품도 있으므로 관심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기타 창업자금대출 관련 유용한 포스팅은 아래 참조>

2019/01/22 - [자유로 가는 길] - 창업자금 대출에 필요한 경기신보(경기신용보증재단) 안내

2019/01/18 - [자유로 가는 길] - 소상공인창업자금대출 자격, 사업자대출 금리(신협)

2018/12/29 - [자유로 가는 길] - 연봉 1억 실수령액 세금 연말정산, 직장인 부자의 삶은 어떨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