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 청년 창업대출(중소기업진흥공단)

취직은 너무 힘들다. 내가 마음에 드는 곳은 나를 오라하지 않고, 내가 갈 수 있는 곳은 내 성에 차지 않는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창업이다. 정부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창업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전용창업자금(창업대출)
최대 1억원까지 대출가능하며, 이율이 연2%로 매우 낮은 편이다. 대출기간은 최장 6년까지이다. 신청자격은 만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창업 3년 미만의 기업이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교육, 멘토링, 사업계획서 평가 후 융자대상으로 선정되어야 한다.

청년창업기업 우대프로그램
시중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기술보증기금에서 보증을 서 주는 프로그램이다. 시중은행에서 창업한다고 대출해 달라면 안해 주는데 보증기금 같은 기관에서 보증을 서 줘서 보증서를 발급해 주면 대출을 해 준다. 단, 보증료율은 연 0.3%이며, 보증비율은 심사에 따라 95~100%까지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창업 후 5년 이내로 대표자가 만 17~39세여야 하고, 기술창업 기업이어야 한다. 기술보증기금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은 후 시중은행을 통해 자금지원을 받으면 된다. 최대 3억원까지 보증이 가능하다.

자료출처 - 조선비즈

2030 스타트업 보증(신용보증기금)
최대 15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지원프로그램이다. 대출조건은 창업 후 3년 이내여야 하며, 대표자가 만 17~39세 이하여야 한다. 업종은 고급기술창업, 문화콘텐츠, 소프트웨어/모바일/인터넷/플랫폼 관련이여야 하며, 최근 1년 매출액의 절반 이상이 해당업종이어야 한다. 보증료율은 연 0.7%이며 고급기술은 0.3%다. 보증비율은 95~100%까지 가능하다. 신용보증기금에서 보증서를 받은 후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으면 된다.

 

<기타 창업대출 관련 정보는 아래 포스팅 참조>

2019/01/23 - [자유로 가는 길] - 햇살론 자영업자 저소득층창업자금대출 조건(경기신용보증재단)

2019/01/22 - [자유로 가는 길] - 창업자금 대출에 필요한 경기신보(경기신용보증재단) 안내

2019/01/18 - [자유로 가는 길] - 소상공인창업자금대출 자격, 사업자대출 금리(신협)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