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고텐트 캠핑용품 구매꿀팁(초캠, 중고나라)
중고텐트는 작게는 몇십만원, 크게는 백만원대이므로 택배거래시에는 꼭 안전거래를 권장합니다. 안전거래가 안되는 상황에서 사기의심을 확인하는 방법은 더치드에 핸드폰번호를 검색하고 판매자 아이디로 다른 게시글을 확인해 보는 것이 있습니다.

 

 

 

 

과거의 다른 판매글과 지역, 핸드폰번호 등이 현재의 판매글과 일치하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닏. 직거래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물건이 마음에 들어 대금을 지불할 때는 모바일뱅킹으로 계좌입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금전적인 문제에 대해 깔끔하기 때문입니다.
직거래 전에 문자로 문의할 때 확인할 사항
장박이 있는지 묻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진상으로는 장박에 따른 색바램을 확인하기 힘듭니다. 다른 하자나 구성품이 전부 있는지를 문자로 확인받은 후 혹시 하자를 발견하면 컴플래인을 걸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간 직거래의 특성상 배째라 하면 보상받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양심적인 판매자를 만나면 자신이 알지 못하는 하자에 대해 인정하고 네고를 더 해 준다던지 환불까지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텐트가방​
텐트가방을 봤을 때 텐트가방의 청결상태를 확인합니다. 사이트에서 막 굴렸으면 당연히 더럽겠죠. 그리고 가방에 상처가 있다면 많이 사용했거나 판매자가 함부러 대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텐트보관가방을 열었을 때 천이나 구성품의 보관상태를 보면 판매자의 성격을 알수 있습니다. 사용을 총 5번 했다 하더라도 판매자의 성격에 따라 사용상 또는 보관상 노후나 손상이 더 되었을 수 있습니다. 천이 많이 구겨져 있다면 보관을 함부러 했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깔끔하게 정리된 구성품이 관리가 잘 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텐트스킨(천)
중고텐트의 가장 큰 적은 장박텐트입니다. 장박을 하게 되면 직사광선, 곰팡이 등에 의해 천의 내구성이 확연히 떨어 집니다. 장박의 증거는 색바램, 곰팡이 흔적입니다. 또한 천의 실내공간의 박음질(재봉질) 부위의 코팅상태가 어떤지 확인해야 합니다. 내구연한이 오래된 텐트의 재봉질 부위는 방수코팅이 푸석푸석한 느낌이나 형상입니다.
땅에 닿는 부위의 끈 오염도
사용을 많이 하면 자연스럽게 땅에 닿는 부위가 오염됩니다. 특히 끈의 경우 깨끗히 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사용을 많이 할수록 오염되고 더러워 질수 밖에 없다는 뜻입니다.
폴대 등 구성품 확인
폴대에 갈라짐이 있다면 큰 하자입니다. 폴대는 텐트의 구조재이기 때문에 손상이 있다면 폴대를 오래 사용하기엔 무리입니다. 폴대를 다시 사더라도 금액적으로 부담입니다. 또한 기타 구성품을 새상품의 설명서 기준으로 확인하고 중고텐트에도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구성품을 확인하는데 가장 확실한 방법은 새상품에 대한 개봉기 또는 리뷰를 읽고 구성품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혹시 여유가 된다면 직접 텐트를 쳐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가격 네고 협상
혹시 직거래 현장에서 물건을 잘 살펴보고 하자를 발견한다면 그것을 근거로 네고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새 상품에 대한 인터넷 최저가를 알고 있어야 네고에 유리합니다. 새상품이 인터넷최저가로 이러한 가격대이기 때문에 판매가격을 조금 조정해 달라는 의견을 합리적으로 제시할 수 있습니다.
​<기타 중고거래 관련 유용한 포스팅은 아래 참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