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직자 대출, 소액대출 방법 자격조건

직장은 없는데 신용대출이라도 받으려고 하면 6개월 이상 재직증명을 해야 나오는 경우가 대다수인 현실입니다. 은행 입장에서는 기본적으로 꾸준히 소득을 벌어 들이는 분들에게 대출을 해야 갚을 수 있다고 판단하는 것이죠.

 

하지만 당장 직장은 없고 대출은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야기는 달라 집니다. 그래서 무직자 분들의 경우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알아 봤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다니는 직장이 없어도 소액대출이 가능한 곳입니다. 단, 신용회복 후 6개월동안 연체가 없는 경우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4%,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무직자도 가능한 대출상품은 바로 담보대출입니다. 자신이 소유한 주택이나 아파트,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담보대출의 경우도 연체이력이나 기존 채무가 많은 경우 심사에서 부결날 확율이 높습니다.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또는 대부업체
무직자대출을 알아 보시다가 마지막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바로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또는 대부업체입니다. 이런 곳에서 돈을 빌리는 것은 개인적으로 벼랑 끝에 몰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신용등급도 바닥을 치고, 기존 대출에 대해 연체가 시작되어 채권추심은 이어지는데 당장 필요한 돈은 없으니 이런 곳까지 알아보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유념하실 것이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나 대부에서 돈을 빌리시면 시중은행에서는 돈을 거의 못빌리실 겁니다. 이율도 엄청 높습니다.

자세한 대부업체 관련정보는 아래 포스팅 참조 

2018/12/12 - [자유로 가는 길] - 대부업체 불법사채이자율, 채권추심, 피싱사기 신고 대응방법

2019/02/22 - [자유로 가는 길] - 간편대출 바로바로론 신용대출금리 조건(대부업체 산와머니)

 

소상공인 사업자대출-미소금융창업대출
직장인이 아닌 경우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은 미소금융창업대출입니다. 창업이나 자영업 운영자금을 무담보/무보증으로 지원해 주는 대출상품입니다.
대출자격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나 기초생활수급자 등입니다. 창업자금의 경우 최대 7천만원까지, 운영자금은 2천만원, 시설개선자금 2천만원, 긴급생계자금 1천만원 수준입니다. 금리는 연 4.5%이며 최대 6년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2019/02/25 - [자유로 가는 길] - 미소금융대출자격, 조건, 금리 핵심요약

2019/02/28 - [자유로 가는 길] - 미소금융대출 이자 이율 한도 금리비교

 

 

그 밖에 저신용, 저소득층을 위한 정부지원 서민지원 대출상품으로 햇살론과 사잇돌 대출이 있습니다.
햇살론
정부가 지원하는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을 알아 보세요.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의 경우 1천500만원까지 빌릴 수 있으며, 대환자금 대출은 2천만원까지입니다. 금리는 8~9% 수준입니다. 이 햇살론의 가장 큰 단점은 연봉 3천5배만원 이하로 3개월 이상 재직상태에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소득과 재직상태는 건강보험공단이나 국민연금에서 발급되는 서류로 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신용등급도 6등급 아래의 저신용자만 신청할 수 있는데 가장 큰 걸림돌은 재직 3개월 현직자라는 조건입니다.
사잇돌 대출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8%부터 신용등급에 따라 책정됩니다. 신용등급 4~7등급의 사회초년생으로서 연봉이 최소 1천5백만원 이상으로 재직5개월 조건이 단점입니다.

2018/11/25 - [자유로 가는 길] - 사잇돌대출자격, 대출조건, 대출은행, 사잇돌2(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