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2020 장기소액연체자 신청지원 접수는 캠코 온크레딧
장기소액연체자 신용회복지원을 하는 국가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운영기관은 정부 공공기관 캠코에서 합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웬 장기연체자 신용회복지원까지 할까요? 1997년 IMF 당시 금융기관의 대거 구조조정이 있었는데 그 때 부실채권을 은행권으로부터 사들인 곳이 바로 캠코입니다. 국민행복기금, 희망모아유동화전문, 한마음금융의 채권을 관리하는 자산관리자로 되어 채무상환에 관여하게 된 것입니다.

 

아무래도 국가기관이다 보니 장기소액연체자에 대한 정부지원 신용회복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 것입니다.

 

 

지원내용
심사를 통과하면 채무면제(최대 3년 내의 채무) 및 채무조정(최대 원금의 90%까지)을 지원해 드립니다.
채무면제의 경우 상환능력이 없는 국민행복기금 장기소액 연체자나 금융기관 연체채관 보유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채무조정은 상환능력이 있는 국민행복기금 장기소액 연체자와 국민행복기금 채권 중 기타채권 보유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자격조건
원금 1천만원 이하의 빚(채무)를 10년 이상 상환하지 못한 연체채권이나 국민행복기금을 보유한 고객이어야 합니다.
지원/접수방법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지역본부나 지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방문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신청은 '온크레딧'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불행히도 올해 접수기간은 2019년 2.26-2.28일이었습니다. 접수가 종료되었으므로 2020년 비슷한 시기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2020년에는 꼭 잊지 않도록 지금 당장 핸드폰 캘린더에 일정을 등록해 두시기 바랍니다.  

 

신청절차
방문신청은 캠코에서 본인확인을 한 이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접수증을 줍니다. 이후 캠코에서 상환능력을 심사 후 신용회복 여부를 판단합니다.
인터넷신청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온크레딧에 로그인 후 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합니다. 심사 후 결과를 핸드폰 문자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
신분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납부확인서(최근1년) 또는 국민연금보험납부확인서(전체), 기초수급자증명서,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임대차계약서
문의전화
한국자산관리공사 고객센터 : 1588-357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