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대출자격과 금리정보

마이너스통장은 현금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단비와도 같은 역할을 하는 통장입니다. 돈이 필요할 때 예금통장에서 돈을 빼 쓰는 것처럼 마이너스통장도 그렇게 쓰면 됩니다. 이자는 사용한 일수와 금액에 따라 정산됩니다. 부정기적으로 크고 작은 금액이 필요한 분들에게 다른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보다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마이너스통장과 신용대출 차이점


사실 마이너스통장도 신용대출의 한 종류입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신용대출의 기능을 수시입출금 형태로 특화시킨 상품일 뿐입니다. 신용대출과 마통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한도 내에서 수시 대출-상환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마통 한도가 1억이라면 1억 내에서 필요한 금액을 언제든지 쓰다가 상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신용대출의 경우 심사가 끝나고 대출금이 입금되면 그 돈의 일부가 필요없더라도 가지고 있으면서 이자를 지불해야 합니다. 부분적으로 상환할 수도 없습니다. 조기상환한다 하더라도 조기상환에 따른 수수료(중도상환해약금)가 부과됩니다. 다만, 마통의 금리가 신용대출의 금리보다 약간 높습니다.

출처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마통의 특징-금리 및 대출기간


최저금리 연 3.56%, 최대 1억5천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1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가능합니다. 금리가 다른 신용대출에 비해 조금 높은 편이긴 한데 목돈을 장기간 사용한다면 신용대출, 들쑥날쑥한 돈이 필요한 경우 마통을 사용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필요한 때 필요한 만큼 쓰고 갚아버리면 금리에 따른 이자가 오히려 작게 나올 수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려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자금의 성격을 잘 파악하셔서 마통을 쓰실지, 신용대출을 쓰실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통 개설조건


6개월 이상 직장 재직자를 조건으로 하고 있습니다. 소득과 재직확인은 앱에서 공인인증서로 동의하면 자동으로 카카오뱅크에서 국민건강보험 정보를 통해 심사를 하게 됩니다.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


카카오뱅크가 인터넷은행인 만큼 신청방법은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영업점에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어플을 깔고 정보 입력 및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하면 됩니다. 그 다음 대출계약서 정보를 입력합니다. 인터넷으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기타 대출 관련 유용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 참조>

2019/02/08 - [자유로 가는 길] -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직장인 대출조건 최저금리인가?(마이너스통장과 비교)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직장인 대출조건 최저금리인가?(마이너스통장과 비교)

최저금리 신용대출 카카오뱅크 직장인 대출조건 대출을 받을 때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금리입니다.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최저금리를 찾게 됩니다. 일단 신용등급이 좋아야 신용대출 금리를 낮게 받을 수 있긴..

pajustory.tistory.com

2019/03/26 - [자유로 가는 길] - 슬림K 신용대출 조건에 따른 후기(케이뱅크, K뱅크)

 

슬림K 신용대출 조건에 따른 후기(케이뱅크, K뱅크)

슬림K 신용대출(케이뱅크, K뱅크) 인터넷은행 K뱅크에서 인기 있는 대출상품 슬림K를 소개합니다. 이전 상품은슬림K 중금리 대출이었습니다. 최저금리 4.46%,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슬림케이의 장..

pajustory.tistory.com

2019/03/07 - [자유로 가는 길] - 신한 새희망홀씨 대출자격, 조건, 제출서류, 금리(신한은행)

 

신한 새희망홀씨 대출자격, 조건, 제출서류, 금리(신한은행)

신한 새희망홀씨 대출자격, 조건, 제출서류, 금리(신한은행) ​ 서민금융 대출상품인 '신한 새희망홀씨2 상품은 소득이 상대적으로 작고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을 대상으로 최고 3천만원까지 대출해 드리는 상품입..

pajustory.tistory.com

2019/02/12 - [자유로 가는 길] - 케이뱅크 직장인K 마이너스통장 추천 금리 한도 이자

 

케이뱅크 직장인K 마이너스통장 추천 금리 한도 이자

케이뱅크 직장인K 마이너스통장 추천 금리 한도 이자 - 최저 3.52%, 1억5천까지 대출가능, 동일직장 6개월(연봉2천이상) 신용대출은 약정기간동안 일정한 대출금액을 쓰고 갚는 구조라면, 마이너스통장(사실 이것..

pajustor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