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수현 정책실장-과천자이, 조국 민정수석 방배삼익
재건축이나 재개발이 지정된 곳 중 어느 쪽은 진행되고 어느 지역은 진행되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사업성이 높은 주요입지에 위치한 경우 사업추진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그렇지만 합정과 같은 요지에도 재개발이 이루어 지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청와대 현직 실세들의 소유아파트가 재건축이 진행되어 세간의 화재를 모으고 있습니다.
물론 우연으로 재건축 규제를 뚫고 나가는 것으로 이해해야 겠습니다. 설마 그분들의 직간접적인 영향으로 재건축이 진행된다는 것을 믿을 수가 있겠습니까?

 

김수현 정책실장의 과천주공6단지
김수현 실장이 보유한 과천주공6단지는 재개발이 이미 확정되어 '과천자이'로 분양을 앞두고 있습니다. 평당 가격은 3252만원입니다. 김실장은 전용 8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김수현 프로필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2018/11/11 - [도시와 주택] - 김수현 정책실장(사회수석) 프로필-김수현 부동산, 나이, 학력, 전공

 

17.8월에 11억원이었으나 현재 호가는 15억원입니다. 이 단지는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초과이익환수제는 2018년1월1일 이후 관리처분계획인가를 득한 단지만을 대상으로 하는데 과천주공6단지는 그 전에 관리처분계획인가를 득하여 이익환수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조국 민정수석의 방배삼익 재건축
방배삼익아파트 재건축조합은 사업시행인가를 앞두고 있습니다. 재건축 절차는 조합설립-사업시행인가-관리처분계획인가-철거/착공 단계로 이루어 집니다.

2017/08/28 - [자유로 가는 길] - 청와대 공직자 재산공개 – 장하성 재산, 조국 재산, 임종석 재산  

방배삼익 재건축의 경우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는 있지만 사실 관리처분인가 전까지는 안심할 수 없습니다. 모 개발사업의 경우 관리처분인가 이후에도 착공을 못한 채 지지부진한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서초구의 재개발 관련 사업시행인가, 관리처분계획인가 고시는 서초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기타 정치인 실세의 재산, 재건축 이야기는 아래 포스팅 참조>

2019/03/29 - [우리동네 이야기] - 김의겸 흑석뉴타운 상가 재개발 시세차익? 프로필

2019/02/24 - [도시와 주택] - 재개발 투자 절차, 사업시행인가란?

2018/07/23 - [도시와 주택] - 압구정 재건축 갈등으로 본 부동산 개발, 서울 재건축 동향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