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방안내렌즈삽입술 ICL렌즈 부작용(라섹, 라식)-대안은 드림하드렌즈

눈은 참 소중합니다. 그런 눈이 안좋은 사람들은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는데 이게 좀 귀찮아요. 불편해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라섹, 라식을 하죠. 그런데 이 라섹, 라식을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못하는 사람들에게 권하는 수술이 바로 안내렌즈삽입술입니다. 그래도 할수 있다는 것이 다행이라 이 수술에 대해 관심을 갖아 봅니다. 가장 무섭고 두려운 것이 바로 부작용입니다.

 

 

 

안내렌즈삽입술 부작용 케이스

십대 후반 렌즈삽입수술을 한 환자가 7년 후 갑자기 시력이 떨어졌다는 케이스입니다. 수술전 시력은 -8 정도였는데 수술 후 교정시력이 0.9였고, 7년 후 떨어진 시력은 0.4 정도였습니다. 수술한 병원에 찾아가 원인을 물으니 오래되어 시력이 떨어졌을 수 있다고 하며, 라섹을 한번 해보자고 권유했다고 합니다. 그 환자는 라섹할 수 없는 눈이라는 판정으로 렌즈삽입술을 선택했는데 지금 와서 라섹이 떨어진 시력을 되찾고 부작용에 대한 대응이라니 너무 막막하고 혼란스러워 합니다.

일단 수술했던 안과가 아닌 다른 대형안과병원에서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안내렌즈삽입술의 부작용인 내피세포가 줄어드는 현상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수정체에 대한 검사, 각막굴절율, 안축장길이, 각막지형도, 각막두께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 현직 안과의사의 조언입니다. 검사결과가 이상소견이 없다고 하면 기존 안내렌즈를 제거 후 도수를 조정한 새로운 안내렌즈를 새로이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빛번짐, 안구건조증의 부작용

안과의사의 평에 따르면 라식과 라섹의 부작용 증상인 빛번짐과 안구건조증은 렌즈삽입술이 오히려 적은 편입니다. 눈을 다치거나 눈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렌즈를 바꾸거나 제거하는 등 대처가 가능한 장점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노안에 대한 우려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지는 등 노안이 오는 것이 늙어가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렌즈삽입술과 노안에 대한 연관성이 있을까요? 결론은 없다입니다. 렌즈삽입술을 하든 안하든 노안은 나이를 먹으면 올수 있습니다. 이것이 노안-렌즈삽입술 관련 현직의사의 답변이었습니다.

렌즈삽입술 비용

비용은 라섹이나 라식보다 비쌉니다. 기본적으로 400만원 정도의 예산을 잡으셔야 합니다.

안내렌즈삽입술의 대안

드림렌즈가 대안이 될 수도 있긴 하지만 드림렌즈 역시 최상은 아님니다. 꿈에서만 하드렌즈 같은 걸 끼고 자고 일어나서 렌즈 빼고 일상을 생활한다는 컨셉입니다. 밤새 각막을 드림렌즈가 눌러 줘 다음날 교정시력을 갖게 하는 원리인데 여러 번거로움이 있어 차라리 안경을 끼고 다니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2019/06/13 - [세상사는 이야기] - 장애인 대학 특별전형 입학 비리(장애우 대입상담)

 

장애인 대학 특별전형 입학 비리(장애우 대입상담)

장애인 대학 특별전형 입학 비리(장애우 대입상담) ​ 장애인 등록자는 대학에 특별전형으로 입학기회를 부여합니다. 대학입학 특별전형은 사회적으로 배려가 필요한 계층에게 정원외 전형으로 따로 선발하는 것을..

pajustory.tistory.com

2019/06/12 - [도시와 주택] - 서울 부동산 갭투자 후폭풍, 파산과 깡통전세, 경매시장

 

서울 부동산 갭투자 후폭풍, 파산과 깡통전세, 경매시장

서울 부동산 갭투자 후폭풍, 파산과 깡통전세, 경매시장 ​ 지방의 부동산 침체로 인해 갭투자를 무리하게 한 임대사업자의 파산소식이 전해 졌습니다. 그런데 최근 JTBC의 취재결과 서울에서도 빌라 갭투자로 수..

pajustory.tistory.com

2019/06/04 - [자유로 가는 길] - 금테크(금투자) 골드바 KRX금시장 투자전망, 금시세

 

금테크(금투자) 골드바 KRX금시장 투자전망, 금시세

금투자(금테크) 골드바 KRX금시장투자전망, 금시세 ​ 미중 무역분쟁 등 세계경제에 암운이 드리우고, 국내경기 역시 최악은 아니지만 안좋은 쪽으로 지속되고 있어 투자처를 찾는 이들에게 금투자가 관심을 받고..

pajustor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