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B손해보험 주택담보대출

보험사에서 주택담보대출상품을 취급하다니 신기한 일입니다. 보험사는 고객에게 보험금을 받아 여러 금융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사업중 하나가 바로 대출사업입니다.

 

KB희망모기지론 주담대

주택을 담보로 돈을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금리는 2% 후반에서 3% 초반 사이입니다. 개인의 신용도, 아파트/빌라 등에 따라 금리/한도가 달라집니다. 한도는 심사결과에 따라 달라지며 담보주택이 규제지역에 있다면 LTV가 적용되어 한도가 작아질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이면서 아파트만 가능합니다. 인천을 제외한 서울/경기지역의 아파트여야만 합니다. 대출기간은 15년, 20년, 30년, 35년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3년 이내의 경우 1.5%이며, 대출금의 50% 이내 상환과 3년 이후의 상환시 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대출시 부대비용

인지세는 대출금에 따라 납부합니다. 인지세 금액의 절반만 대출자가 부담합니다. 담보대출이라 근저당권을 설정하는데 드는 비용은 국민주택채권매입비, 등록세, 지방교육세, 등기신청수수료, 법무사 수수료인데 이 비용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근저당권 설정을 위해 감정평가를 하는 경우 감정평가 수수료도 부담하셔야 합니다.

2019/12/26 - [자유로 가는 길] - 1금융권 은행 대출 정의, 2금융권 기준, 3금융권 차이

 

1금융권 은행 대출 정의, 2금융권 기준, 3금융권 차이

1금융권 은행 대출 정의, 2금융권 기준, 3금융권 차이 ​ 1금융권, 2금융, 3금융권 은행이라고 말씀들을 많이 하시는데 무슨 기준으로 은행의 등급을 나눌까요? 1금융권 은행들은 어떤 은행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pajustory.tistory.com

2019/09/19 - [자유로 가는 길] - 주택담보대출 금리 추이, 은행금리 비교(NH농협은행 고정금리 최저)

 

주택담보대출 금리 추이, 은행금리 비교(NH농협은행 고정금리 최저)

주택담보대출 금리 추이, 은행금리 비교(NH농협은행 고정금리 최저) ​ 주요은행의 주택담보대출의 금리가 연2%대로 하락했습니다. 기존에는 3% 초반대~4%였는데 최저 2.51%까지 하락하며 담보대출 금리 추이는 떨..

pajustory.tistory.com

2019/08/26 - [자유로 가는 길] - 주택담보대출 대환 서민대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금리 신청방법

 

주택담보대출 대환 서민대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금리 신청방법

주택담보대출 대환 서민대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금리 신청방법 ​ 연1% 주택담보대출이 오는 9월16일에 출시됩니다. 장기 고정금리입니다. 금리가 높은 변동금리의 주담대를 이용중인 서민들이 '서민형 안심전..

pajustory.tistory.com

 

제출서류

등기권리증, 인감증명서 2부, 자동이체용 통장사본, 신분증, 인감도장,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등입니다.

대출상환방법

세가지 방식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입니다.

만기일시상환방식은 만기일까지 이자비용만 납부하시다가 만기일에 원금을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원금균등분할방식은 원금을 대출기간으로 나눠 균등하게 나누어 내고 그 원금에 따른 이자는 남은 원금 대비하여 매월 납부합니다. 매월 갚은 원금으로 이자는 점점 줄어듭니다.

원리금균등분할은 원금과 이자를 대출기간동안 나눠 내므로 매달 납부하는 금액이 같습니다.

문의​

KB손해보험 대출센터 국번없이 1544-9110 (ARS2번)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