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많은 직장인분들이 가방을 선택하시는데 서류가방 보다는 백팩을 선호하십니다. 직장인 백팩 중에서 고급형 가방으로는 투미가 있는데 가격이 조금 비싸고(40~60만원대, 가죽제품) 디자인에 호불호가 있는듯 합니다.
전반적으로 많은 직장인 백팩의 대명사는 샘소나이트 레드입니다. 단정한 디자인에 직장에서 튀지 안고 단정해 보이며, 정장 등에도 어울리는 디자인이라, 가격대도 십만원 아래에서 선택할 수 있어 부담이 없습니다.

 

 

약 일년 전 샘소나이트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였습니다. 구입당시 조건으로는 브랜드는 샘소나이트, 디자인은 검정색에 정장에도 어울리는 단정한 제품, 많은 내용물이 들어갈 수 있는 큰 사이즈를 골랐습니다. 예산은 약 십만원 아래에서 책정했어요. 그래서 선택한 제품이 아래 팩햄 백팩입니다. 높이가 48센티미터나 되는 보통 백팩 사이즈보다 조금 큰 제품입니다. 디자인은 완벽하진 않아도 그럭저럭 깔끔함이 엿보였어요.

이 가방이 일년 후 어떻게 되었을까요? 2-3년은 사용할 것을 기대하였으나 가방의 소재가 그 정도까지는 버텨내지를 못했습니다. 소재는 폴리에스터였는데 자주 눌리게 되는 가방뚜껑 모서리 부분에 갈라짐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말이죠.

2020/01/31 - [자유로 가는 길] - 신한은행 대출금리 쏠편한 직장인대출S(마이너스통장)

 

신한은행 대출금리 쏠편한 직장인대출S(마이너스통장)

신한은행 대출금리 쏠편한 직장인대출S(마이너스통장) ​ 요즘 신용대출의 추세로 보면 역시 비대면이 금리와 한도가 좋습니다. 또한 직장을 안정적으로 다니는 분들은 은행에서 꾸준한 소득 창출능력을 인정받아..

pajustory.tistory.com

2019/11/18 - [자유로 가는 길] - nh농협은행 신용대출은 e직장인중금리대출 조건 금리 한도

 

nh농협은행 신용대출은 e직장인중금리대출 조건 금리 한도

NH 농협은행 e직장인중금리대출 ​ NH농협은행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직장인대출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대출기간은 5년이며, 대출한도 2천만원까지, 대출금리는 최저 3.98%입니다. 금리가 아주 싸지는 않지만..

pajustory.tistory.com

2019/09/11 - [몸건강 마음건강] - 현대인 직장인 수면시간 관리, 잠 이야기

 

현대인 직장인 수면시간 관리, 잠 이야기

현대인 직장인 수면시간 관리, 잠 이야기 ​ 최근 거의 20년간 집이 아닌 밖에서 잤다. 공부를 할 때는 도서관에서, 고시원에서 잠을 잤고, 이후 사회생활을 하면서는 버스에서 많이 잤다. ​ 도서관에서의 잠 늦..

pajustory.tistory.com

2018/02/25 - [길따라 바퀴따라/대중교통 정보] - 합정역 공덕역 대중교통 출퇴근 시간, 이동시간 계산하는 방법

 

합정역 공덕역 대중교통 출퇴근 시간, 이동시간 계산하는 방법

대중교통 출퇴근 시간, 이동시간 계산하는 방법 ​ 자차를 이동해 막히는 수도권 도로를 움직이는 것은 교통체증의 정도에 따라 고무줄이기 때문에 정확한 시간을 예측하기 어렵다. 도로에는 수많은 변수가 도사리..

pajustory.tistory.com


큰 하자 없이 쓰다가 눈에 자주 띄는 부위에 훼손이 발생하여 사용에 한계를 느끼고 있습니다.
보통 백팩의 소재는 가죽, 인조가죽(레자), 나일론, 폴리에스터 등인데 폴리에스터가 주를 이루는 제품은 반복되는 찌그러짐에 취약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인조가죽의 경우 세월이 갈수록 삭아서 표면의 코팅이 벗겨지며 가루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가죽이 재료 중에는 최고의 제품일 수 있으나 비싸고 관리가 소홀하면 변색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취약부위는 바닥표면이나 착용자의 등부분과 자주 닿는 가방의 바닥부위입니다. 이 백팩의 바닥면은 나일론으로 되어 있어 내구성이 유지되고 있으나 등받이 부분의 메쉬소재가 약해 구멍이 나고 흰색의 안감이 드러났습니다. 잘 안보이는 부위이기 때문에 괜찮은데 가방을 디자인할 때 참고하여 이 부분에 대한 보강이 필요해 보입니다.

 십만원짜리 가방을 일년에 하나씩 사는 것보다 20만원짜리 가방을 3-5년 사용하는 것이 나을듯 합니다. 아닐 수도 있죠. 1년에 한번씩 가방을 마음에 드는 걸로 바꾸는 것도 방법입니다.

비싼 가방, 월급 받아 아끼며 사고픈 백팩 사야하는 직장인분들 인터넷으로 가방 사신다면 소재와 디자인, 가격 등을 잘 따져보고 사셔요. 아니면 매장에서 한번 실물을 보면서 괜찮은 제품인지 잘 살펴보셔요. 요즘에는 중고마켓 당근어플이나 번개장터에서도 동네에서 새 백팩을 파는 경우도 있어요. 잘 찾아보시면 원하는 제품을 싸게 살 수도 있고, 진짜 원하는 제품이면 비싸더라도 살 수 있죠. 당신은 소중하고 당신의 돈도 소중하니 잘 판단해서 현명하고 만족스러운 소비 하시기를 바랍니다. 대한민국 직장인들 화이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