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i one(자영업자 신용보증재단 보증)

정부에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분들을 위해 코로나대출을 준비하여 시중은행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출이 있으시거나 매출감소 증명을 못하는 등 대출기준에 부적합하여 대출을 못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부지원으로 대출상품을 만드는 거라 명확한 기준과 자격이 필요한데 그 기준으로 피해를 보는 분들이 있는 거죠.

 

 

코로나 때문에 사업체 운영이 힘들어 지고 돈은 필요한데 코로나 대출은 못받는 어려운 상황에서 기업은행의 소상공인대출은 또 하나의 희망일 수 있습니다. 금리는 4.7% 정도로 높지만 한도가 5천만원으로 높은 편입니다. 기업은행의 i-one소상공인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대출자격, 조건

사업자 명의로 기업은행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대표자의 휴대폰 번호가 기업은행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뱅킹이 가능한 분이어야 하며, 국세청 자료로 소득금액과 사업자등록일 기준 1년이 넘는 업력이 있어야 합니다. 창업 1년이 경과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공인인증서도 필요하고 대표자분의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이여야 합니다. 사업체의 신용등급은 소기업 신용등급 BBB 이상이면서 빅데이터 신용등급 5등급 이상이거나, 소기업 신용등급이 B+ 이상이면서 빅데이터 신용등급이 4등급 이상이여야 합니다. 공동사업자나 임대사업자는 대출신청이 불가합니다.

2020/03/09 - [자유로 가는 길] - 코로나대출 후기, 하나신한은행 자영업자 신용대출

 

코로나대출 후기, 하나신한은행 자영업자 신용대출

코로나대출 후기, 하나신한은행 자영업자 신용대출 ​ 제한업종 관련 코로나 대출에 관심이 많은 자영업자분들, 소상공인분들이 대출자격 때문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업종제한에 대한 불만이 있..

pajustory.tistory.com

2020/02/24 - [자유로 가는 길] - 2020 배당주 추천종목, 고배당주 주식투자 배당수익율 순위

 

2020 배당주 추천종목, 고배당주 주식투자 배당수익율 순위

2020 배당주 추천종목, 고배당주 배당수익율 순위 ​ 코로나 악재로 투자심리가 위축되면서 코스피가 4% 가까이 급락한 오늘 외국인은 8천억 가까이 팔아 치우며 급락장을 주도했으며, 개인이 6천억, 기관이 2천억..

pajustory.tistory.com

2020/02/23 - [자유로 가는 길] - 신한은행 중고차 자동차대출(마이카) 금리, 한도

 

신한은행 중고차 자동차대출(마이카) 금리, 한도

신한은행 중고차 자동차대출(마이카) 금리, 한도 신차나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하시나요? 현금으로 사시는 분이나 할부프로그램으로 사시는 분 외에 자동차대출을 알아 보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신한은행의 자동차..

pajustory.tistory.com

 

대출정보

19년 12월 기준으로 4.7%의 금리가 적용되며, 카드매출대금을 자동상환하면 최대 0.5%까지 금리우대 받게 됩니다. 그래서 최종 금리가 최저 4.2% 정도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금리는 4.5% 전후가 될듯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천만원이며, 계약기간은 1년입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매달 이자만 납부하다가 계약기간 마지막 달에 원금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신청방법

은행방문 없이 인터넷뱅킹이나 i-one뱅크앱으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비대면 상품이죠. 제출서류는 개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증명서(해당시), 법인등기부등본, 정관(해당시), 금융거래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쵲근 3년간 재무제표, 납세완납증명서(지방세 및 국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입니다.

현재 기업은행에서 잘 나가는 대출상품

위 상품은 그냥 소상공인대출이고 이제부터 설명해 드릴 상품은 i-one 소상공인보증부대출입니다. 기업은행과 신용보증재단이 업무협약하여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85%신용보증서를 담보로 자영업자의 운전자금을 대출해 주는 상품입니다.

소상공인 초저금리 특별대출

아이원 소상공인보증부대출 장점

상환기간이 5년이라서 그냥 아이원 소상공인상품보다 길어서 좋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까지이며, 대표자의 개인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하여 한도가 결정됩니다. 모든 대출신청자는 연 0.5%의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금리는 최저 3.2%입니다. 우대금리 적용시 2.7%이나 여기에 보증료는 별도로 납입해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