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은행 코로나 대출

코로나로 인해 자영업, 소상공인분들, 중소기업, 대기업에 큰 타격을 주고 있고 앞으로 그 피해가 얼마나 갈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정부와 금융기관은 특별지원자금으로 중소기업에 대출을 해 주고 있습니다. 기업당 최대 5억원까지 대출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업은행 대출연장 특례

기업은행은 기존 기업은행 대출건의 경우 대출을 연장해 주는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기대출상품이 일시상환 조건이라면 원금상환 없이 기간을 대출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분할상환대출은 다음회차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연체 전 꼭 기업은행에서 상담하여 방법을 찾아 보세요. 연체는 금융거래에서 위험한 기록을 남깁니다.

자영업, 소상공인대출, 초저금리 특별대출

대출금리는 대출조건만 갖추면 모두 1.47%입니다. 여기에 지역 신용보증기금에서 보증을 받아야 해서 보증료 0.8%정도를 추가해야 합니다. 대략 2% 중반 정도의 이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로나대출 초반에는 보증서를 받으러 신용보증기금 영업점에 직접 가야 했다면 요즘에는 방식이 조금 간편하게 변경된듯 합니다. 일단 기업은행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신용보증기금이나 기술보증기금에서 보증서를 발급해 주면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신용보증재단은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대출금액에 따라 약간의 인지세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2020/03/13 - [자유로 가는 길] - 코로나대출 소상공인확인서 온라인발급방법(소기업, 중소기업)

 

코로나대출 소상공인확인서 온라인발급방법(소기업, 중소기업)

코로나대출 소상공인확인서 온라인발급방법(소기업, 중소기업) ​ 더 이상 코로나대출 때문에 소상공인센터에 들리실 필요가 없어 졌습니다. 코로나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일단 센터에 방문에서 대출확인서를 받고..

pajustory.tistory.com

2020/03/12 - [자유로 가는 길] -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초저금리특별i one(자영업자 신용보증재단)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초저금리특별i one(자영업자 신용보증재단)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i one(자영업자 신용보증재단 보증) ​ 정부에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분들을 위해 코로나대출을 준비하여 시중은행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출이 있으시거나 매출..

pajustory.tistory.com

2020/03/09 - [자유로 가는 길] - 코로나대출 후기, 하나신한은행 자영업자 신용대출

 

코로나대출 후기, 하나신한은행 자영업자 신용대출

코로나대출 후기, 하나신한은행 자영업자 신용대출 ​ 제한업종 관련 코로나 대출에 관심이 많은 자영업자분들, 소상공인분들이 대출자격 때문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업종제한에 대한 불만이 있..

pajustory.tistory.com

2020/03/04 - [자유로 가는 길] - 코로나 자영업자 대출, 경영애로지원 정부정책자금(기업은행, 국민은행)

 

코로나 자영업자 대출, 경영애로지원 정부정책자금(기업은행, 국민은행)

코로나 자영업자 대출, 경영애로정책자금(기업, 국민은행) ​ 코로나19로 인행 자영업자의 매출이 급감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경영애로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구..

pajustory.tistory.com

 

접수시간 아끼는 방법/후기

직접 기업은행에서 코로나대출을 접수한 분의 후기입니다.

1. 서류준비하기

서류준비는 접수전날 미리 인터넷으로 준비합니다. 홈텍스와 민원24를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집에 프린트가 없다면 가까운  PC방에서 프린트하세요. 그리고 인터넷지도로 접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를 찾습니다. 코로나대출 접수를 위해서는 소상공인진흥공단 지역센터, 신용보증기금, 기업은행(다른 은행도 가능)을 가야 하는데 이 세 곳이 가까이 인접해 있는 장소를 물색합니다. 물론 본인이 활동하는 반경에 있으면 좋겠으나 조금 떨어져 있더라도 이 세 곳이 붙어있는 곳을 가야 합니다.

2. 접수하기

신용보증기금에서 번호표를 받습니다. 물론 대기하는 사람들이 없다면 번호표를 받을 필요도 없겠지만 대출받은 사람이 많아서 번호표가 필요할 겁니다. 신보에서 번호표를 받고 재빨리 소상공인센터에서 발급증을 받은 후 다시 신보에서 번호표의 순서를 기다립니다. 신보에서 확인서를 받고 기업은행에서 서류를 제출하면 코로나대출 접수는 마무리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도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점별로 일일 소진한도가 있으므로 미리 전화상담 받으시는 걸 권유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