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대출 확인서 온라인발급방법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으신 소상공인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코로나대출을 받는데 어려움이 많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조건을 갖추신 분들도 영업장을 비워두고 대출신청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코로나대출이 출시된 이후 신청이 폭주하고 있는 가운데 대출기간이 상대적으로 늘어났으며, 복잡한 절차 때문에 불편함이 컸습니다. 

 

 

 

많은 민원때문이었는지, 아니면 기관의 민원개선 노력이었는지는 몰라도 초반에 비해 절차가 간소화되었습니다. 특히,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직접 가서 번호표 뽑고 대기했다가 받아야 했던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를 온라인에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0/03/20 - [자유로 가는 길] - 농협 코로나대출,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후기(지방, 시골군단위)

 

농협 코로나대출,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후기(지방, 시골군단위)

농협 코로나대출,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후기 ​ 농협의 코로나 대출지원 금액이 2천억원을 넘어섰습니다.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공적마스크를 판매하기도 하지만 농협은행에서는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에 코로나..

pajustory.tistory.com

2020/03/19 - [자유로 가는 길] - 기업은행 코로나 대출 후기, 접수방법

 

기업은행 코로나 대출 후기, 접수방법

기업은행 코로나 대출 ​ 코로나로 인해 자영업, 소상공인분들, 중소기업, 대기업에 큰 타격을 주고 있고 앞으로 그 피해가 얼마나 갈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정부와 금융기관은 특별지원자금으로 중소기업에..

pajustory.tistory.com

2020/03/12 - [자유로 가는 길] -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초저금리특별i one(자영업자 신용보증재단)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초저금리특별i one(자영업자 신용보증재단)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i one(자영업자 신용보증재단 보증) ​ 정부에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분들을 위해 코로나대출을 준비하여 시중은행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출이 있으시거나 매출..

pajustory.tistory.com

2020/03/09 - [자유로 가는 길] - 코로나대출 후기, 하나신한은행 자영업자 신용대출

 

코로나대출 후기, 하나신한은행 자영업자 신용대출

코로나대출 후기, 하나신한은행 자영업자 신용대출 ​ 제한업종 관련 코로나 대출에 관심이 많은 자영업자분들, 소상공인분들이 대출자격 때문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업종제한에 대한 불만이 있..

pajustory.tistory.com

온라인에서도 일일 확인서를 발급해 주는 한도가 있어요. 일 200억원까지 한도가 있는데 일 한도가 소진되면 당일 발급이 중지되므로 다음날 9시에 발급받거나 소상공인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센터 업무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점심시간 12~13시까지는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확인서발급방법

먼저 회원가입 후 약관동의까지 합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사이트는 따로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 주소를 참고하십시요.

http://ols.sbiz.or.kr/ols/lni/SLNI210M/page.do

 

소상공인정책자금

확인서발급 신청 이용시간 확인서발급 신청 이용시간 : 09:00 ~ 18:00 확인서발급 이용절차 STEP 01확인서발급 신청 STEP 02서류제출 STEP 03신청결과 확인 STEP 04확인서 출력 1. 접수기간 선택 : 대리대출 접수기간의 세부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2. 신청서 작성 : 신청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신청서 내역을 등록합니다. 3. 서류제출 : 제출서류 목록에 해당하는 각종 증빙서류를 등록하고 구비서류를 제출합니다. 4.

ols.sbiz.or.kr

 

다음으로 사업자인증을 합니다. 사업자유형과 사업자번호, 대표자성명까지 입력하면 인증됩니다. 다음에는 사업자정보를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대리대출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신청버튼을 눌러 쭉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신청시 제출하는 서류는 신청 전에 미리 준비해 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명인증입증서류(민증, 운전면허증 등), 신용정보조회동의서(양식을 내려받아 서명 후 스캔),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에서 자동으로 정보를 빨아들여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온라인상으로 제출이 가능한 서류는 사업자확인서류, 매출액확인서류, 상시근로자 확인서류입니다. 원클릭 서류제출시스템으로 온라인제출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