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BS골프 임진한의 전국투어 골프

 

 임진한 프로의 팬들이 많습니다. 임진한 프로는 아마추어의 레슨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쉬운 설명으로 현장에서 바로 폼을 교정해 주는데 더 신기한 것은 단지 스윙을 교정했을 뿐인데 공의 전후가 달라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특히 SBS골프의 "임진한의 전국투어"에서는 필드에서 출연자의 변화된 모습을 영상으로 확인하게 되므로 대단한 코칭능력을 간접체험하게 됩니다. 

아래의 실전레슨에서는 인투아웃궤도를 교정합니다. 임진한의 레슨처방은 겨드랑이를 붙여 스윙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출연자는 인투아웃궤도를 그려서 들쑥날쑥한 공의 패턴을 가지고 있었는데 겨드랑이를 붙임으로서 인투인 궤도로 수정하여 구질을 안정적으로 교정하였습니다. 

 

다음은 아이언샷을 정확히 임팩트하는 레슨입니다. 정확히 임팩트하려면 자신이 가진 힘의 75%만 치는 것입니다. 모든 힘을 다해 치는 것은 실수할 확률이 커지는 스윙입니다. 당연히 거리가 덜 나가기 때문에 한클럽씩 더 잡습니다. 7번으로 치던 것을 6번으로 치는 것입니다. 

 

클럽별로 스윙궤도도 중요합니다. 일단 큰 틀에서 이해를 하셔야 하는 것은 드라이버는 수평스윙, 웨지는 수직스윙에 가깝다는 점입니다. 아래 임진한 프로가 클럽별로 스윙궤도의 차이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드라이버의 스윙은 야구처럼 타격하는 느낌이고, 웨지는 거의 세워서 퍼 올리는 느낌입니다. 

2022.03.08 - [스포츠는 아름다워/골프 이야기] - 인스타그램 골프레슨, 골스타그램으로 골프독학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골프레슨, 골스타그램으로 골프독학하는 방법

골프을 제대로 배우고 싶지만 현실은 녹녹치 않습니다. 그래서 틈틈히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 골프레슨을 간접경험하며 골프를 배우게 되죠. 인스타의 특징은 짦은 영상, 몇장의 사진으로 골

pajustory.tistory.com

2022.01.06 - [스포츠는 아름다워/골프 이야기] - 골프레슨 꿀팁, 골프용어 스퀘어 정의(운동원리, 메커니즘)

 

골프레슨 꿀팁, 골프용어 스퀘어 정의(운동원리, 메커니즘)

골프꿀팁, 골프용어 스퀘어 정의 골프 잘 치고싶은 마음은 골린이나 보기플레이어, 싱글을 치는 고수도 매한가지입니다. 기본기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사실 어려서부터 선수생활을 한 것도 아니

pajustory.tistory.com

2022.04.08 - [자유로 가는 길] - 미국주식 투자하기, 배당주 ETF 투자추천(VTI 종목소개)

 

미국주식 투자하기, 배당주 ETF 투자추천(VTI 종목소개)

미국주식 투자하기, 배당주 ETF 투자추천 은행의 적금 이율이 몇프로나 되나요? 1금융권의 정기적금은 2%가 채 안됩니다. 그것도 이자는 만기지급식입니다. 저축은행이나 신협의 적금은 이율이

pajustory.tistory.com

 

아래의 팁처럼 클럽을 털어뜨리는 연습은 SW(52도 웨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드가 무거워 헤드를 떨어뜨리는 연습이 가장 잘 되기 때문입니다. 

임진한 프로의 레슨을 보면 요즘 유튜브에서 잘 나가는 레슨프로들에 비해 그리 멋도 없고, 폼이 멋진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임진한 프로는 그 어떤 레슨자를 접하더라도 정확히 문제점을 찾고, 그에 따른 현실적인 교정을 해 주기 때문에 관록이 묻어납니다. 어찌보면 현실적인 골프동호인에게 최적의 레슨을 제공하는 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동호인만 대상으로 레슨하는 분은 아닙니다. 투어프로나 선수지망생을 대상으로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임진한 프로는 골프계의 히딩크라 할수 있겠습니다. 골프를 가르치는데 특화된 분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