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 새해목표 설정, 다짐, 목표의식은 성공달성

 

작심삼일이라지만 새해목표를 세워 봅니다. 자신이 바라는 점을 다시금 곱씹어 볼수 있기 때문이죠. 늘 그 자리 같아도 목표를 세우고 다시 시도하고 실패와 작은 성공을 거두는 속에서 우리는 성장합니다.

 

중요한일, 간단히 처리할 수 있는 사소한일 미루지 않기

돈과 관련된 일을 미루어 금전적 손해를 입지 않도록 합니다. 미루는 버릇은 많은 기회를 잃게 합니다. 돈으로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가치 또한 미루다가 놓치게 됩니다. 또한 잠깐이면 될 간단히 처리할 수 있는 것들을 미루고 미루다 일을 복잡하고 얽매이게 하지 맙시다.

빨리자고 빨리일어나기

하루의 에너지가 거의 소모되는 밤시간대에 뭔가를 한다는 것은 비효율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절대 수면시간 7시간 수준을 유지하면서 하루에 확보할 수 있는 시간의 질을 높이려면 빨리 자고 빨리 일어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것을 실천해 보이겠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피곤한 몸을 수면을 통해 재빨리 충전 후 움직이는 것이 나를 위한 길임을 깨달았습니다. 늦게 자면서 하는 것이라고는 핸드폰 만지작거리는 거라 딱히 알찬 시간을 보냈다고 할수 없고, 일찍 일어나서 하는 일은 꽤나 알찬 일임에 분명합니다. 최소 23:30 이전에 자고 6시에 기상하는 습관을 갖도록 합시다.

 

여러개를 동시에 하는 것보다 하나에 집중해서 깔끔하게 끝내고 다음일 하기

언젠가부터 해야할 일이 많아지면서, 시간의 효율성을 빙자해 동시에 여러 일들을 처리하려고 합니다. 자만 운전하면서 핸드폰을 만지면 얼마나 위험한가요? 일을 하면서 카톡을 하면 일이 엉성해 지지 않을까요? 하나의 업무는 집중에서 끝을 내고, 다음 업무에 들어갑시다. 이것 하다가 저것 하면 작업시간만 늘어나고 질도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몰입도를 높여 갑시다.

SNS는 계획적으로

쉬는 시간에, 짬 시간에 하는 카톡, 밴드로 뭔가를 집중하는데 방해가 안되도록 합시다. 일하는데 필요없는 전화나 문자가 오면 그쪽으로 정신이 팔렸다가 돌아오면 업무의 연속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핸드폰과 PC카톡을 계획적으로 해야 SNS에서 자유로워 집니다.

술은 분위기로 먹는거지 양껏 먹는거 아님

술을 죽어라고 마시고 다음날 숙취때문에 갤갤대면 그것은 술이 나를 먹은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술자리는 분위기를 맞추는 것이지, 상대와 나의 주량을 맞추는 것이 아닙니다. 술자리의 누군가가 술을 자꾸 권유하며, 술을 못먹는다고 무시해도 아랑곳하지 마세요. 회비 내고 먹는 술자리에서 내가 적게 먹는다고 손해라는 생각은 버리세요. 그런 자리에서 술 많이 먹어 건강에 해를 입고 다음날 스케줄까지 망치게 되면 그게 더 손해입니다. 술값 아까울 정도의 자리는 예초에 참석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1차에서 적당히 먹고 슬쩍 자리를 파하는 것이 나은 선택입니다.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은 피부, 헤어스타일이므로 관리 잘하기

노인과 젊은이의 외모상 차이점은 피부의 주름과 헤어스타일입니다. 탈모가 진행된다면 탈모약을 사 드세요. 세수 후 스킨과 로션을 챙겨 바르세요. 당신의 피부는 영원히 탱클탱클하지 않습니다. 미간 사이에 주름이 있다면 보톡스 시술을 심각하게 고려해 보세요. 이외에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은 연령대보다 젊어 보이는 깔끔한 옷들로 자신을 코디하는 것입니다. 지저분한 옷들은 정리하세요. 멋져보이는 옷 몇벌만 있으면 됩니다. 그것이 자신의 이미지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젊음을 유지하기 위한 비결은 바로 생각을 젊게 하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뭐든 호기심이 많아 이것 저것 만져야 직성이 풀리고, 뭐든 모르는 것들은 물어 봅니다. 나이든 사람들은 세상이 빠르게 바뀌는 지도 모르고 그져 옛날 이야기, 추억 이야기를 하며 고집과 아집, 편견에 사로잡혀 꼰대가 되어 갑니다. 늘 호기심을 갖고 뭔가를 받아들이는데 걸림돌이 없는 사람이 되어 봅시다.

 

집과 사무실 깔끔하게 정리하기

무질서와 자유분방함에서 창의적 생각이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독창적인 사고를 필요로 하는 예술가, 기획가 등 일부 직종과 일부 뛰어난 사람들은 무질서와 혼돈 속에서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지만 거의 모든 사람들은 정리, 정돈을 하는 일들을 합니다. 기업의 시스템은 모든 것들을 정리하고 정돈하는 과정 속에서 결과물과 가치를 만들어 냅니다. 자신의 주변이 지저분하면 정신이 사나워 지고 물건을 찾는데 시간이 많이 소비됩니다.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새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2021.06.18 - [자유로 가는 길] - 직장인 전세대출, 청년 전월세 대출 최저금리 한도조건(카카오뱅크)

 

직장인 전세대출, 청년 전월세 대출 최저금리 한도조건(카카오뱅크)

직장인 전세대출, 청년 전월세 대출 최저금리 한도조건(카카오뱅크) 부쩍 올라버린 전세, 월세로 대출을 알아보는 마음이 무거워 지는 요즘, 어떻게든 한도는 높게, 금리는 낮게 대출받는 것이

pajustory.tistory.com

2021.07.26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대출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금리한도(저신용자 정책자금대출)

 

정부지원대출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금리한도(저신용자 정책자금대출)

정부지원대출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금리한도(정책자금대출) 햇살론뱅크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중신용이나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상품입니다. 금리는 4.9~8% 수준입니다. 1금융권에서는 대

pajustory.tistory.com

2021.12.10 - [자유로 가는 길] - 아트테크, 그림투자하는 방법 재테크

 

수익 파이프라인 여러개를 작더라도 꾸준히 나오게 하기

큰 돈을 벌고 싶고, 부자가 되고 싶은가요? 이번 생에는 큰돈 벌기 힘들다고 판단했다면 작은 돈들이 나오는 곳을 많이 만들어 보세요. 대리운전을 하든 쿠팡이츠를 하든, 주식, 부동산 등 많은 시도를 해보세요. 자신의 환경과 능력을 고려해서 여러 궁리를 해서 작은 돈이라도 꾸준히 나올 수 있도록 해보세요. 혹시 아나요? 그러다가 얻어 걸려서 부자가 될지도 모릅니다.

인터넷 공부하기

굳이 코딩까지 공부하지 않더라도 인터넷애 관해 공부할 내용은 너무나 많습니다. 검색원리, 인터넷광고, 인터넷마케팅 등 알고싶은 많은 인터넷 지식에 대해 공부합시다. 인터넷은 요즘시대의 만능열쇠입니다.

적다 보니 새해 목표가 너무나 많아져 버렸습니다. 마지막 새해 목표는 욕심을 버려야 하나요?

새해 들어 금연을 시도한다든지 하는 목표는 인간이니까 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동물이 새해목표를 세우지는 않을 겁니다. 인간이니까 올해 새해에도 어김없이 목표를 세우는 겁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