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계좌개설 20일 확인방법, 증권 주식계좌 20일 제한(케이뱅크)

 

보이스피싱, 대포통장 개설 예방 등 금융범죄 예방을 위해 만든 법이 20일 내 다수의 계좌개설을 못하는 내용입니다. 20일 동안 증권계좌, 예적금계좌 전 금융사의 개인명의 계좌 중 1개의 계좌만을 만들수 있습니다. 물론 일부 은행/증권사는 20일 제한을 없앤 경우가 있어서 꼭 저 법이 의무는 아닌듯 보입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금융사는 계좌개설 20일 제한을 두고 있으므로 여러 모로 불편합니다. 특히 증권사 공모주 청약이나 특판적금 가입을 위해 계좌개설을 하려는데 개설할 수 없다고 나오면 바로 답답합니다. 

 

2021.05.12 - [자유로 가는 길] - 스팩투자 공모주 청약 많이받는 꿀팁, 배정방식 용어 정의

 

스팩투자 공모주 청약 많이받는 꿀팁, 배정방식 용어 정의

스팩투자 공모주 청약 많이받는 꿀팁, 배정방식 용어 정의 스팩이란 special purpose acqusiton company의 약어입니다. spac을 스팩라 부릅니다. 개인투자자의 투자금을 모아 상장되지 않은 기업을 인수/합

pajustory.tistory.com

2021.12.31 - [자유로 가는 길] - 저축은행 적금상품 추천 금리, KB저축은행 고객센터(재테크 방법)

 

저축은행 적금상품 추천 금리, KB저축은행 고객센터(재테크 방법)

요즘 금리가 많이 올랐다고 합니다. 서민들 입장에서는 필요한 돈을 빌리는 대출금리는 오르고, 적금 등으로 저축하는 돈의 금리는 만족스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돈을 굴

pajustory.tistory.com

2022.02.07 - [자유로 가는 길] - 대부업체 신용대출 금리 순위 비교(러시앤캐시)

 

대부업체 신용대출 금리 순위 비교(러시앤캐시)

대부업체 신용대출 금리 순위 비교(러시앤캐시) 대부업체 순위를 찾는 이유는 신뢰도와 안정성입니다. 대부업은 대출자의 신용을 마지막으로 믿어 주는 합법적인 금융기관이며, 여기서 막히면

pajustory.tistory.com

 

 

20일 이내에 계좌를 개설했는데, 정확히 언제부터 계좌개설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케이뱅크 어플을 이용해 보십시요. 언제부터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지 날짜확인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앱에서 '상품'메뉴 선택-'예적금'메뉴 선택-'MY입출금통장'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입출금통장 가입하기를 하시면 20일 계좌개설 제한이 언제 풀리는지 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20일 제한이 풀려 있다면 통장개설 절차가 진행되므로 계좌개설이 현 시점에서 가능합니다. 

대포통장 제한을 해서 과연 관련범죄가 줄어들었는지, 아니면 금융활동에 더 지장을 주고 있는지에 대한 금융당국의 검토가 필요해 보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