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코로나의 창궐로 10일동안 100만명 가까운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무증상 또는 감기증세가 대부분이라고 하지만 바이러스가 기저질환을 가진 이들에게 전파된다면 합병증으로 위험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안걸리는게 최선이지만, 혹시 미심적다면 선별진료소에 가지 않고 약국에서 가볍게 자가검사를 할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시판중인 코로나검사 키트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전국의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6천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재고가 없는 곳도 있고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는 곳도 있습니다. 확실한 것은 마스크 대란때 처럼 대중들이 앞다투어 사지는 않고 있습니다. 사재기의 필요성도 못느끼는 듯 합니다. 몸이 안좋거나 밀첩접촉자와 접촉하여 찝찝해 확인하고 싶은 이유에서 간편하게 자가진단하는 심리가 구매로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개당 6천원이라는 적지 않은 비용도 사재기를 하지 않는 이유로 작용하는듯 합니다. 

 

진단키트의 구성품은 면봉, 시약통, 깔대기입니다. 면봉으로 코 깊숙히 점막 내 분비물을 묻히고 그걸 시약통에 넣고 깔대기로 닫은 후 테스터기에 시약을 떨어트려 주면 검사는 끝납니다. 

 

시약의 뚜껑을 열고 면봉을 넣는 모습입니다. 

 

시약통의 입구부분에 깔대기를 끼우고 테스터기에 시약을 도포하는 모습입니다. 사각형은 판정창(음성, 양성)이므로 사각형에 시약을 넣으시면 안됩니다. 동그란 곳에 시약을 넣으셔야 합니다. 

 

시약을 테스터기에 넣고 기다리면 테스터기의 종이에 시약이 물들면서 줄이 생깁니다.

 

C 한줄이면 음성, C와 T 각각 한줄씩, 총 두줄이 생기면 양성입니다.

키트가 양성으로 판정되면 진료소에 가서 PCR검사를 받더라도 거의 양성입니다.

하지만 키트가 음성이라도 PCR검사에서는 양성인 확률이 있습니다. 실제 그런 사례도 빈번히 발생합니다. 자가검사키트가 코로나검사를 완벽하게 처지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2021.06.22 - [자유로 가는 길] - SBI저축은행 사이다저축 파킹통장​ 추천상품(예금 이자이율 높은 은행)

 

SBI저축은행 사이다저축 파킹통장​ 추천상품(예금 이자이율 높은 은행)

Sbi저축은행 사이다저축 파킹통장 돈이 없는 사람들은 없어서 걱정하고, 돈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는 조금이라도 돈을 불려 보려고 걱정하고 고민하는 것이 인생사입니다. 돈이 필요한 사람은

pajustory.tistory.com

2021.07.26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대출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금리한도(저신용자 정책자금대출)

 

정부지원대출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금리한도(저신용자 정책자금대출)

정부지원대출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금리한도(정책자금대출) 햇살론뱅크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중신용이나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상품입니다. 금리는 4.9~8% 수준입니다. 1금융권에서는 대

pajustory.tistory.com

2022.02.03 - [자유로 가는 길] - 공무원 대출, 주택담보대출 이율과 한도, 공무원연금공단 대출금리

 

공무원 대출, 주택담보대출 이율과 한도, 공무원연금공단 대출금리

공무원 대출, 주택담보대출,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분들만 대출이 가능한 주택담보대출이 있습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에서 주택을 구입하거나 임차시 최대 7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

pajustory.tistory.com

 

얼마 전 상장한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이런 자가검사장비를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주가가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잠잠해 질것 같았던 코로나가 오미크론으로 폭증현상을 보이면서, 자가검사키트가 시판예정을 가시화하면서 주가가 폭등했다가 제자리를 찾아가는 모습입니다. 또다른 전염병이 인류를 전염시키는 시대가 오면 이런 검사장비 회사의 주가가 다시 폭등하겠습니다. 

전년도 매출액이 2.9조, 영업이익이 1.3조로 영업이익률이 대단히 높은 회사입니다. 다만, 주가는 미래의 가능성을 먹고 자라는데 이 회사는 코로나가 종식되거나 그냥 감기처럼 여겨지는 날이 오게 되면 검사키트를 그 누구도 사용하지 않게 되는데 그때에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어떻게 될지 상상해 봅니다. 계속 제품을 팔아야 하는데 키트 외에 또 다른 판매제품이 있는 것일까요?

 

Comments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