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투자하기, 배당주 ETF 투자추천

 

은행의 적금 이율이 몇프로나 되나요? 1금융권의 정기적금은 2%가 채 안됩니다. 그것도 이자는 만기지급식입니다. 저축은행이나 신협의 적금은 이율이 높긴 하지만 다 우대금리 조건이 붙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를 발급해서 매월 일정기간동안 얼마만큼 사용한다는 조건으로 말이죠. 신용카드 발급도 조건이 있습니다. 6개월 이내에 해당카드 사용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저축은행은 5천만원까지 원금을 보장해 주는장점은 있습니다. 저축만큼이나 안정적인 수입을 원하신다면, 거기에 더 나은 수입을 받으실 수 있다면 좋을듯 합니다.

전 세계 경제를 통틀어 경제를 주도하고 업계를 주도하는 기업들이 가장 많은 나라는 미국입니다. 그 어떤 전문가에 물어봐도 이견이 없을 것입니다. 세계경제를 주도하는 미국에 투자하는 안정적인 ETF "VTI"를 추천드립니다.

VTI의 장점

VTI는 꾸준한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연평균 배당률은 1.6% 전후입니다. 배당금은 분기별(3,6,9,12)로 지급합니다.

VTI는 미국 상장주식 3600여 종목을 모두 담고 있는 ETF입니다. 그래서 높은 수익률은 아니지만 안정적이며, 꾸준히 상승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배당금도 증가하며, 시세도 높아지며, 점진적으로 우상향하는 ETF라는 장점이 있어 국내 예적금보다 매력이 있어 보입니다. 여느 종목처럼 큰 신경을 안쓰고 기계적으로 여유돈 생길 때마다 매수하시면서 배당금을 받으며, 장기적으로 주가가 상승하며, 자산이 증가하는 모습을 지켜보실 수 있습니다.

VTI의 개요

ETF의 자산운용사는 세계최대의 뮤추얼펀드 운용사인 뱅가드그룹입니다. 추종지수는 미국 종합시장 지수입니다. 시가총액은 한화 기준 209조입니다. 배당수익률은 현재 기준 1.6%이지만 최근 4년 평균 배당수익률은 1.8%입니다. 연평균 배당성장률은 9% 수준이므로 매년 배당금은 늘어납니다. 당연히 초기 투자금 대비 배당수익률은 점점 늘어 나겠죠. VTI의 또 하나의 장점은 운용보수가 0.03%로 지극히 낮습니다. ETF 중에서도 운용보수가 높은 종목이 있습니다. 운용보수가 높으면 자신의 투자금을 갈가먹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출처 - 모네타

VTi 투자종목

투자업종의 비중은 기술주가 32%로 가장 높습니다. 소비/순환재가 15%, 헬스케어 14%, 금융 14%, 산업 10% 수준의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목별로 살펴 보자면 애플이 5%, 마이크로소프트가 4.5%, 아마존 3.5%, 페이스북 1.6%, 테슬라 1.5%, 알파벳A 1.4%, 존슨앤드존슨 1.1%, 버크셔 해서웨이B 1%, JP모건 1%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2.03.03 - [자유로 가는 길] - 토스뱅크 신용대출 사잇돌대출 이자금리와 자격조건, 한도

 

토스뱅크 신용대출 사잇돌대출 이자금리와 자격조건, 한도

토스뱅크 신용대출 사잇돌대출 금리와 조건 인터넷은행 토스뱅크의 신용대출 금리는 얼마나 될까요? 신용대출은 최저 3.26%, 사잇돌대출의 최저금리는 5.34%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점

pajustory.tistory.com

2022.03.25 - [자유로 가는 길] - NH올원리츠로 부동산 투자, 배당주 투자를 원큐로(리츠 정의, 뜻)

 

NH올원리츠로 부동산 투자, 배당주 투자를 원큐로(리츠 정의, 뜻)

NH올원리츠로 부동산 투자, 배당주 투자를 원큐로 당초 엔에이치올원리츠의 목표수익율은 5~9% 수준입니다. 2021년의 결산배당은 주당 106원의 현금배당입니다. 시가배당율 2%를 기록했습니다. 반

pajustory.tistory.com

2022.04.06 - [자유로 가는 길] - 코스피 주가, 미국증시 전망, 미국주식 재테크 투자전략

 

코스피 주가, 미국증시 전망, 미국주식 재테크 투자전략

코스피 주가, 미국증시 흐름, 미국주식 투자전략 코스피 지수가 3300이던 때가 21.7월이었습니다. 20.3월 코로나 발생으로 1430을 찍은 이후 2배가 넘게 올랐다가 3300을 찍고 600포인트가 빠져 현재 270

pajustory.tistory.com

 

투자포커스

주식투자의 불확실성을 인정하고 가장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기 위해 고안한 투자기법이 낳은 ETF입니다. 잘나가는 종목이라 하더라도 언제 추락할지 아무도 모르고, 역사적으로 시장수익률을 뛰어넘지 못한다는 결론에서 미국주식시장 전체를 담아 안정성을 추구하고 시장수익률에 함께 가는 투자기법입니다. 투자자산이 미국의 주식시장 전체이기 때문에 미국이라는 국가에 투자하는 것이고, 미국이라는 국가에 투자해 배당금을 매분기마다 받기 때문에 현금흐름도 좋습니다.

 

배당주 성격이 짙은 종목이므로 주가하락시 배당률은 높아집니다. 그래서 추가매수의 기회로 보고 매수세가 이어 집니다. VTI는 적립식이 아닌 몰빵투자(목돈 거치식)에 있어서도 안정적인 수익률을 자랑합니다. 상식적으로는 적립식으로 꾸준히 매수하는 것이 수익률이 더 좋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VTI에 투자는 거치식이 중장기적으로 적립식투자보다 수익률이 높습니다. 전제는 중장기적 투자입니다. 투자기간이 길면 길수록 결국은 어떤 경제위기(코로나펜데믹, 리먼브라더스 사태 등)가 오더라도 그 충격을 이겨내며 우상향 하기 때문에 수익률은 먼저 투자한 투자금의 크기에 비례하기 때문입니다. VTI는 부동산 시장보다 더 나은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과거 데이터를 통해 증명되었습니다. 환율 또한 별도의 헷지 수단이 없어도 좋습니다. 환율이 오르면 평가금액이 높아져서 좋고, 떨어지면 싸게 추가매수를 할수 있어 좋습니다.

미국이라는 세계최강의 경제대국에 장기투자하며 배당금을 꾸준히 받는 투자는 현재로서는 반드시 만족할 만한 투자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미국의 주식시장은 꾸준히 성장할 것이며, 오르건 떨어지만 배당을 매분기 지급하며, 역사적으로 배당성장률은 매년 9~10%가 성장했습니다. 부를 이루고 싶은데 안정성을 추구하고 싶어 국내 예적금에 투자한다면 제자리 걸음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약간의 용기를 내서 안정적인 VTI에 투자해 보세요. 그리고 최소 5년 이상을 지켜 보세요. 국내 어느 주식에 장기투자하는 것보다 나은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