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닭요리를 좋아하는 한국인에게 찜닭은 오랫동안 사랑을 받은 메뉴입니다. 찜닭의 대중화를 이끈 공덕맛집 봉추찜닭을 소개해 드립니다. 

 

봉추찜닭은 원래 안동의 시골시장에서 팔던 찜닭을 브랜드화 하였습니다. 봉추찜닭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용에는 안동찜닭이 왜 봉추로 바꿨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안나와 있더라구요. 봉추란 뜻은 봉황의 새끼라는 뜻으로 젊은 지략가를 칭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랑을 받는 봉추찜닭은 전국 곳곳에 있습니다. 그 중 공덕역에도 있습니다. 공덕역 2번출구로 이어지는 롯데캐슬 상가에 있습니다. 

 

프랜차이즈라서, 그리고 오래된 업력 때문인지 맛은 크게 자극적이지 않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난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약간의 매콤함이 매력적인 봉추찜닭입니다. 

2022.03.16 - [쇼핑과 맛집 후기/홍대,합정 맛집지도] - 공덕 애오개 중국집 짜장면 탕수육 맛집 태복

 

공덕 애오개 중국집 짜장면 탕수육 맛집 태복

쟁반짜장과 탕수육이 맛있는 중국집 '태복'을 소개드립니다. 작은 중국집이며 배달은 하지 않습니다. 위치는 공덕 애오개역 1번출구 앞에 있습니다. 공덕역, 애오개역의 숨은 맛집입니다. 공덕

pajustory.tistory.com

2022.04.18 - [쇼핑과 맛집 후기/홍대,합정 맛집지도] - 마포 공덕역 돈까스(치즈돈가스) 맛집, 카츠오우 데이트 장소 추천

 

마포 공덕역 돈까스(치즈돈가스) 맛집, 카츠오우 데이트 장소 추천

 카츠오우 돈까스 맛집을 소개합니다. 카츠오우는 강남점, 역삼점, 도곡점을 보유한 돈가스 체인점입니다. 강남에서 성공한 돈까스 맛집이 공덕점을 오픈했습니다. 위치는 공덕역 4번출구에서

pajustory.tistory.com

2022.04.08 - [자유로 가는 길] - 미국주식 투자하기, 배당주 ETF 투자추천(VTI 종목소개)

 

미국주식 투자하기, 배당주 ETF 투자추천(VTI 종목소개)

미국주식 투자하기, 배당주 ETF 투자추천 은행의 적금 이율이 몇프로나 되나요? 1금융권의 정기적금은 2%가 채 안됩니다. 그것도 이자는 만기지급식입니다. 저축은행이나 신협의 적금은 이율이

pajustory.tistory.com

 

 

홀의 모습입니다. 홀은 좀 넓고, 룸이 있어 프라이빗하게 모임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만석이 됩니다. 

 

소 사이즈 기준으로 2인분 22,000원입니다. 일인 기준 11,000원 수준입니다.

 

 

중 사이즈 음식모습입니다. 공기밥에 먹으면 성인남성도 양이 충분합니다.

 

닭상태나 재료로 들어가는 야채의 신선도도 괜찮습니다. 치킨의 대안으로 찜닭은 훌륭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맛집의 장점은 맛이 보증되고, 깔끔하며, 위생적입니다. 

공덕역 인근의 재래식 식당과는 이런 부분에서 차별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맛이 무난한 것이 특별한 맛을 못주는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