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의 주가가 연일 하락세입니다. 상장 초기 최고가 248천원 대비 현재가 73천원이므로 엄청난 폭락입니다. 기존 주주들 입장에서는 엄청난 고통을 받고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투자를 고려중인 분들은 투자타이밍을 보고 있을 겁니다. IPO를 통해 기업공개가 된 주식회사여도 전체 주식의 47%를 카카오가 가지고 있으며, 39%는 알리페이가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실적

연간실적 및 분기실적 모두 개선되고 있는 흐름이고, 22년 연간실적은 창립 후 처음으로 당기순이익을 당성할 전망입니다. 주요 매출구성은 결제서비스가 66%, 금융서비스가 28%, 기타 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2.05.05 - [자유로 가는 길] - 슈퍼개미 남석관 보유주식 프로필(전업투자방법, 꿀팁)

 

슈퍼개미 남석관 보유주식 프로필(전업투자방법, 꿀팁)

슈퍼개미 남석관 보유주식 프로필(전업투자) 슈퍼개미에서 전문 투자회사를 운영중인 남석관의 올해 나이는 63세입니다. 최종학력은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 석사입니다. 금융투자

pajustory.tistory.com

2022.04.12 - [자유로 가는 길] - SPY, QQQ 차이 비교, 수익률, 장단점 분석(미국주식 ETF투자)

 

SPY, QQQ 차이 비교, 수익률, 장단점 분석(미국주식 ETF투자)

SPY, QQQ 차이 비교, 수익률, 장단점 분석(미국주식 투자)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SPY와 QQQ ETF는 공통점과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기에 각자의 투

pajustory.tistory.com

2022.05.09 - [자유로 가는 길] - KT&G 배당수익률 주가전망, 배당금 지급기준일, 주가하락 이유(케이티앤지)

 

KT&G 배당수익률 주가전망, 배당금 지급기준일, 주가하락 이유(케이티앤지)

KT&G 배당수익률 주가전망, 배당금 지급기준일, 주가하락 이유(케이티앤지) 한국담배인삼공사가 민영화된 이후에도 담배와 인삼은 KT&G가 독점하여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이런 멋진 시장지

pajustory.tistory.com

 

카카오페이 주요사업

주요 서비스는 간편결제와 금융(투자, 대출, 보험)입니다.

송금은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송금하는 서비스는 이미 대세가 되었습니다. 예약송금까지 가능하며, 모임비 정산도 실제 모임에서 쓰는 분들이 많아 졌습니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가까운 편의점에서 현금인출도 가능합니다.

결제서비스는 다양한 사용처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나이키나, SSG, 티몬, 요기요 같은 주요 온라인 마켓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이마트, 하나로마트 같은 대형쇼핑몰 뿐 아니라 근처 편의점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주요 멤버십도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청구서도 카카오페이로 받을 수 있어 카카오 입장에서는 생활금융으로 큰 영향력을 미치고 싶어 합니다.

지금까지 언급한 결제서비스는 수익화하는 구조가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시스템 개발을 통해 선투자는 이루어 졌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고객이 카카오페이를 쓰면서 소비를 하기 있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가맹점에서 수수료를 받아 이익을 낼수는 있을 듯 합니다.

 

금융사업 부문은 주식투자, 대출상품, 보험상품으로 구분됩니다.

투자는 주로 주식투자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원하는 수익률과 기간에 맞춰 자동투자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대출상품은 시중 금융사의 대출상품 중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금리낮은 대출상품을 찾아 이 은행, 저 은행 알아보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보험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의 상황에 적합한 보험상품을 제안해 드립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범으로 주요 금융기관은 자사의 앱 하나로 고객이 모든 금융관리를 했으면 하고 있습니다. 투자, 청구서 관리, 카드, 보험 등 개인금융을 모아서 금융관리 및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수익화 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인터넷 기반의 미래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Comments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