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파주시에서 의욕적으로 추진중인 사업을 소개합니다.

사업의 발단은 경기도 주관 "경기 북동부 경제특화발전사업"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였습니다.

대상으로 경기도에서 100억원의 사업자금을 확보하였고, 민간(단위농협 등)에서 100억원을 확보, 총 사업비 200억원으로 "파주 장단콩웰빙마루"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자료출처 : 국제뉴스>

시상식에서 이재홍 파주시장은 통일동산내 시유지를 활용한 장단콩 특성화 관광지를 조성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사업부지에는 장/콩류 제조시설, 체험장, 음식점, 판매점을 조성할 것이며, 국민장독대 만여개를 분양하여 장담그기 문화를 계승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인근의 관광지인 헤이리마을, 영어마을, 오두산전망대 등과 연계하여 파주관광산업을 부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사업추진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15.9월 공유재산관리계획, 11월 지방재정 투자심사/실시설계, 12월 조례 제정 및 출자 사전의결

16.3월 법인등기 예정, 5월 인허가, 7월 시설공사 착수

18년 중 운영 개시

이후 파주시는 "주식회사 파주장단콩웰빙마루 창립총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발기인에는 파주시장, 지역농협 조합장, 김포파주인삼농협 조합장, 글로벌신우 대표가 참여하였고, 웰빙마루 임원 5명도 함께 했습니다.

 

<자료출처 : 파주시청>

 

주식회사 파주장단콩웰빙마루의 사무실은 파주시 보훈회관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업장 주소는 통일동산 지구내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1785입니다.(부지면적은 개략 3천평 정도)

현재 추진조직 구성을 위해 직원 채용절차를 진행중이며, 조직이 갖춰지기 전까지는 파주시청 지역경제과 장단콩웰빙마루TF팀에서 행정업무를 관장하고 있습니다.

아래 자료는 장단콩웰빙마루의 용역결과 및 법인설립 조례입니다.

 

용역결과 홈페이지 고시(최종).hwp

 

파주시 파주장단콩웰빙마루 출자법인 설립 및 운영 조례안 (최종).hwp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