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든 직장인이든

여러 목적이나 목표를 가지고 영어공부를 하시는 분들 많으시리라

짐작합니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 제한된 시간, 환경 내에서 효율적으로 그리고 복합적으로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아리랑뉴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단, 아주 영어초보분들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으나 도전해 봄직은 합니다.

 

1. 아리랑뉴스의 구성

아리랑 뉴스는 헤드라인과 동영상뉴스, 그리고 스크립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해는 되는데 리스닝이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은 제목과 스크립트를 먼저 보시고

동영상 뉴스를 시청하시는 게 효과적입니다.

 

2. 아리랑뉴스로 영어공부하면 좋은 점

아리랑뉴스는 CNN이나 BBC 뉴스처럼 어렵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자신이 알고있는 뉴스소재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뉴스에서 봤던 내용이 영어로 나오니 이해하기도 쉽고

시사와 영어를 동시에 섭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단어검색과 해석은 알툴바로

알툴바를 설치하시면(요즘에는 알툴바가 광고성 사이트를 설치하는 등의 피해때문에 기피되는 현상 발생)

자신이 보고 있는 영어사이트 내 영어단어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어는 그냥 커서만 대면 바로 뜻이 나오는 구조입니다.

일단 알툴바 환경설정에서 '일반'-영한 툴팁사전 사용하기에 체크를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과 같이 마우스 커서만 대더라도 바로 모르는 단어의 뜻이 나오게 되는 거죠.

또한 알툴바 기능 중에 '번역'기능이 있는데 이 번역기능으로 영문기사의 개략적인 뜻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개략적이라고 말씀드린 이유는 해석이 좀 이상합니다. 역시 컴퓨터가 인위적으로 한 번역이라 아직 부족하죠.

 

 

이렇게 영어공부하시면, 그리고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하시면 자신의 영어실력이 어느새 늘어나 있을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