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쇼핑 중 문상으로 쇼핑하는 기법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처음 이 기법을 연마하기까지는 조금 어렵고, 짜증나기도 하지만 일단 연마하여 기법이 정착되기만 하면 돈을 쓰면 쓸수록 절약되는 기이한 일이 생깁니다. 단, 필요한 물품을 구매한다는 가정하에서요.

 

이 이제부터 문상을 이용하여 이마트몰 쇼핑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상 쇼핑몰에서 컬쳐랜드 같은 문화상품권은 할인율 8~9%에 구매 가능합니다. 신경써서 이를 구매하여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저는 해피 10만, 컬쳐 30만 정도 보유중입니다. 문상을 사용하면 현금영수증 처리가 가능함으로 소득공제시 유리합니다.

이마트몰에서 컬쳐캐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마트몰 홈피 바로접속하시지 말고 컬쳐랜드 홈피를 통해 접속해야 컬쳐캐쉬로 결재가 가능합니다. 처도 초보일 적에는 해당 쇼핑몰을 바로접속하였는데 컬쳐로 결재하는 창이 없어 한참을 헤멧습니다.

아래 화면처럼 컬쳐랜드 첫화면에서  우측 하단 '이마트몰'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쇼핑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드디어 우리의 최종목적지인 진짜 이마트몰로 들어가게 됩니다. 다만, 임직원 복지 차원에서 이마트몰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 중복할인이 불가하오니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하셔야 컬쳐캐쉬가 적용 가능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현재 컬쳐랜드는 아래의 쇼핑몰과 제휴되어 컬쳐캐쉬 사용이 가능합니다. 나름 활용 가능한 쇼핑몰이 많습니다.

 

▼ 이마트몰은 처음 구매하는 거기 때문에 첫만남 20% 할인쿠폰도 적용 가능하였습니다. 쿠폰은 홈페이지 좌측 사이드바에 있습니다. 이벤트 메뉴로 이동하셔도 되구요.

 

▼ 이마트몰이 복지몰로 지정되어 있는 아이디의 경우 아래와 같이 컬쳐캐쉬를 적용할 수 있는 칸이 보이지 않습니다. 아이디를 바꿔 로그인해 봐도 결재창 내 컬쳐캐쉬 적용칸이 안보여 컴퓨터를 껐다 다시 켰습니다.

 

▼ 그랬더니만 겨우 컬쳐캐쉬(문화상품권) 적용칸이 보이더군요. 저는 혹시나 제가 구매하는 물건 중에 컬쳐캐쉬 적용불가물품이 있어서 안보이나 싶어 확인해 봤더니 웬만한 상품은 거의 적용 가능하오나, 다만 금이나 상품권 등 현물성 물품에 한해 적용이 불가하다는 규정을 컬쳐랜드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조회를 클릭하시면 컬쳐랜드 검정창이 뜨는데 거기서 컬쳐랜드 로그인을 다시한번 하시고 쓸 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보너스팁 : 보통 컬쳐캐쉬는 금고에 보관되어 있는데 금고보관시 사용가능한 금액이 '0'원이라고 표기됩니다. 이럴 경우 컬쳐 홈피 또는 앱을 통해 '찾기'를 먼저 하신 후 컬쳐캐쉬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렇게 장을 본 물품을 결재하게 됩니다.

 

▼ 예약배송 일자 및 시간도 지정하시면 됩니다.

 

▼ 최종 결재금액이 포함된 명세서입니다. 컬쳐를 9% 할인율로 구매한 상품권으로 샀으니 최종금액에서 9% 할인을 추가해야 합니다.

원가 52천원의 물품을 약 38천원으로 구매하는 기법입니다.

소비는 이렇게 적재적소에 다양한 무기(기법)을 가지고 하면 쓰면서 돈벌 수 있습니다.

다만, 수입을 늘려야 부자가 되는데 이는 더 연구해 보고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