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주시청 민원내용-M7111 버스 정류장 신설요청 : DMC역에 정차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2300번 운행은 언제 재개하는지?

M7111 버스 정류장 신설요청 : DMC역에 정차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7111 버스가 지나가는 길에 DMC역이 있는데 여기에 정류소가 생기면 공항철도, 5호선, 경의중앙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DMC역 가는 광역버스 혹은 M버스 신규노선을 유치해 주세요. 합정역을 오가는 2300번 버스는 언제 재개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게시글 보면 시민들이 운정역을 편리하게 이용하게 해 달라는 민원이 많은데 이에 대한 파주시 담당자의 답변인즉, 이미 운정역은 환승센터로 이용되고 있다, 택시, 마을버스 등등을 이용하면 된다고 하는데 출퇴근 시간대에 담당께서 한번 현장에 나와 보시는 것도 방법인듯 합니다. 택시도 없고, 이용하고자 하는 마을버스 배차간격은 길고 해서 시민들이 불편해 하고 있는데 운정역을 환승센터로 만들었다고 하시면 안되죠. 한길육교 정류장을 지나는 버스만 운정역에 세워도 편리해 질듯 싶습니다. 방금 m7625버스 시간표를 확인하기 위해 신성교통 홈페이지를 방문했는데 홈페이지가 열리지 않더군요. 운행하는 버스의 시간표를 알수 있도록 파주시 홈페이지건 신성교통 홈페이지건 게시하여 주시고 관리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대중교통 문제는 파주시에서 꼭 풀어야할 숙제라 생각합니다. 운정지구의 존폐는 대중교통에 있습니다. 대중교통이 편리해야 거주자가 늘어나고, 거주자가 늘어야 대중교통 이용자가 늘어나 운영업체가 수지가 맞을 것입니다. 거주자가 늘어나면 자연히 세금수입이 늘어나기 좋을 것입니다. 아니면 모든 것이 반대로 움직여 파주시의 미래는 없을 것입니다.

5600번 변경된 시간표('15.2.27 기준)

M7625

저는 주말에 여의도 나갈 일이 많이 생기는데 도저히 M7625는 못타고 다니겠어요. 일요일/공휴일엔 고작 3대 운행하면서 많이 이용해야 증차된다는 파주시청의 논리는 받아들일 수 없겠군요. 지금 평일/토요일에 운행대수 보니까 5대 정도입니다. 주말에 보면 M7625는 서울 나가는 차, 운정 들어오는 차 모두 텅텅 비어 있습니다. 이러다 조간만 노선 폐지되는 건 아닌지 심히 염려됩니다. 노선 자체로는 9030보다 더 좋은데 이런 식으로 운영하면서 이용을 많이 하라니 껍데기 뿐인 광역급행버스입니다. 광역급행버스 유치에 따른 생색은 파주시에서 다 내고, 정부 차원에서는 신도시인 운정지구의 대중교통망 지원이 잘 이루어 지고 있는 걸로 오판하고 있지는 않을까요? 경제성 논리로만 따지면 서울역, 여의도 광역급행버스는 분명 가치가 있고 쓸데없이 매연과 소음만 일으키는 2000번, 1500번 버스는 운정지구 경유의 가치가 전혀 없다고 봅니다. 수요가 작은 버스는 과감히 없애고 수요가 많은 버스를 증차하여 대중교통의 편의성을 제고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9000번

신성여객(주) 금촌사업소 031-941-3136 입니다. 9000번 소관 회사입니다. 이렇게 되면 점점 운정지구-여의도 연계가 강화되는 양상입니다. 특히 당산역으로의 접근성이 강화되는데요. 이번 9000번 역시 당산역으로 연결됩니다. 운정지구-당산역 소요시간은 35분 정도 되구요. 9000번 노선은 운정-교하-롯데프리미엄아울렛-당산역 이 주요노선이라 할수 있습니다. 즉 M7625, 9030번과는 반대로 교하로 올라가니 이용하실 때 승차방향을 확인해 보시죠. 9000번의 아쉬운 점은 배차간격이 길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타시기 전에 스마트폰 앱으로 버스가 어디쯤 오고 있는지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당산역 가는 가장 빨리오는 버스를 타시면 되겠습니다. '15.2.28 현재 신성교통 홈페이지 접근이 불가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