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정신도시, 운정지구에서 양재역, 강남역, 신사역까지 출퇴근하는 대중교통 수단은 2가지이며, 넉넉히 도착시간 2시간 전에 출발해야 한다.

운정지구에서 강남역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방법은 2가지다. m7426을 타가나, 운정역에서 경의선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이번에는 경의선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소요시간을 안내한다.

 

 

전철을 타면 몸은 좀 고달프지만 정확한 소요시간으로 도착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단점은 운정역까지 버스나 승용차로 이동해야 하며, 3호선인 대곡역 또는 옥수역에서 환승해야 한다. 출퇴근시간대에는 버스처럼 좌석에 앉자 갈 확률이 적어 몸이 피곤하다.

아래는 운정역 출근시간대 시간표이다. 0715 이후의 시간대에 전철을 타면 양재역 부근에 9시까지 도착하기에는 불가능하다.

전철타러 운정역에 가는 길에 촬영한 사진이다. 한길육교에서 G7426과 G7625를 기다리는 모습이다.

운정역에서 덕소행 0706분에 타서 대곡역에 0722에 하차했다. 운정역에서 뒷쪽칸에 탔는데 자리를 아깝게 놓치고 대곡역에서 환승에서 자리를 노리기로 계획했다. 결론은 대곡역에서 오금행 전철을 타서 자리에 앉자 양재역까지 갔다. 양재역에는 0831에 하차했다. 운정역-양재역 기준 1시간 25분이 소요되었다. 역까지의 이동시간과 역에서 도착지까지 이동시간을 더하면 개략적인 시간이 나온다. g7426 버스의 경우 17시 양재역 출발 기준 2시간 정도 소요된다. 교통체증 시간대에는 더 걸릴 수 있다. 버스 소요시간의 경우 버스어플을 통해 알고싶은 시간대에 이동시간을 측정해 보면 도움이 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