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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은 지난 2.1일 SM6의 사전계약에 돌입했습니다. 르노삼성 홈페이지에 보면 아직 SM6의 자세한 설명은 없고 가격표만 게시되어 있습니다. SM6의 존제를 알기 전에 르노의 탈레스만에 대해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서야 SM6가 유럽에서 르노가 판매하는 탈레스만이라는 사실을 인지하였고 그 자태에 놀랐습니다. 거의 아우디 분위기의 앞태가 저를 매혹하였죠.

디자인과 성능 대비 가격을 가성비라 하는데 가성비가 과히 제가 흠모하고 있는 SM7, 그랜져, K7과 대비하여 우위에 있습니다. 탈레스만의 유럽 가격은 3500~5000만원인 반면 국내 시판가격은 2400~3250만원입니다. 물론 2.0이지만 사양은 거의 준대형급이라 놀라웠습니다.

이처럼 르노삼성이 이윤을 포기하면서도(아님 줄이면서도) SM6에 사활을 거는 이유는 국내 완성차를 유지할 부산공장이 위태롭기 때문입니다. 현기차의 내수 점유율이 떨어졌다 하더라도 국내에서는 막강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나마 조금 가지고 있는 점유율도 외제브랜드에 빼앗겨 더이상 설 자리가 없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얼마 전 연비왕 QM3를 출시하여 흥행몰이를 하였으나 한 차종으로 완성차 공장을 돌리기에는 역부족입니다.

가격은 잠시 후에 보고 제가 네이버에서 담아온 탈레스만, 아니 SM6의 우아한 자태를 감상해 보시죠.

 

먼저 르노삼성의 SM6를 보시겠습니다.

아우디의 트레이드마크인 처진 눈을 연상케 하지 않나요?

SM6가 살짝 덜 처지긴 했지만요...

 

이번엔 실내, 단박에 센타페시아가 눈에 띄는데요.

기존차에는 없는 대형 터치스크린을 도입했습니다.

전기차 테슬라의 디자인과도 비슷합니다.

그래서인지 내부디자인은 겉모습과는 다르게 그리 세련되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운전석을 자세히 보겠습니다.

자세히 보니 센타페시아의 디자인이 조금 더 실망스럽네요.

 

 

내부디자인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탈레스만을 다시 보겠습니다.

제조사 마크만 바뀐 쌍둥이 맞죠?

뒷태도 약간 아우디 느낌이네요.

 

이 색상 보니 약간 사자상 같기도 하구요.

 

기능을 조금 살펴 보면 전체적으로 국내 준대형 차량에 적용되는 나름 고급기능을 적용한 걸 확인하였습니다.

1.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은 앞차량이 갑자기 멈추면 차량을 자동으로 멈추게 하는 기능입니다.

2.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은 크루즈 기능에 앞차량 간격을 유지하는 기능을 추가한 기능입니다.

3. 차간거리 경보시스템은 앞 차량과의 거리가 좁아지면 운전자에게 경보를 보내는 기능입니다.

4. 오토매틱 하이빔은 차량이 없는 상황에서는 하이빔, 차량 등장시 하향등으로 자동스위치되는 기능입니다.

5. 차선이탈 경보시스템은 차량이 갑자기 차선을 변경할 시(졸음운전 방지) 경보를 하는 시스템입니다.

6. 마지막으로 사각지대 경보시스템은 사이드미러에 보이지 않는 사각에 차량이 있을 경우 경보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터치스크린의 메뉴입니다.

내비는 티멤연동이 되며, 기타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합니다.

스크린 측면이나 아래 버튼디자인이 가슴아프게 멋없습니다.

멋없는건 둘째 치고 왜 이리 작게 되어 있을까요?

 

드라이브 모드별로 계기판 및 터치스크린 색상이 바뀝니다.

 

이제부터는 가격표입니다. 여기 차량가격에 개소세 인하되어 세부담이 덜하겠네요~

RE 최상급으로 하고 옵션 이래 저래 해서 등록비 하면 3500만원은 족히 되겠네요~

파일이 필요하시면 아래를 클릭하시구요~

 

[web]sm6_price_all[02]_1602.pdf

 

sm6 가격표.pptx

 

LPG차량도 나왔는데...

기능은 가솔린 대비 조금 떨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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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설명절때 고향에 내려 가시나요?

파주에서 광주까지 승용차로 가도 4시간 소요....

명절때 승용차로 고향 갔던 기억이 단 한번 있는데 너무 힘들어서

그 이후부터는 대중교통만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대중교통을 이용하려고 버스를 알아봤죠.

 

대중교통이라 해 봤자 버스 아님 기차(KTX)이건만

기차는 행신역에서 탈수 있는 건 몇대 없고 용산역 가서 타야 하건만

파주에서 용산역 가는 시간 + 기차 기다리는 시간 + 기차타는 시간 + 송정역에서 집에 가는 시간

하면 조금 막히더라도 버스타고 가는 것이 낫겠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문산에서 광주가는 버스를 타면 안막힌다는 가정하에 4시간 40분 걸리며

2.5(금요일) 오후3시 출발 가정하에 정체에 따른 추가소요시간이 2시간 정도 가산

3시 문산 출발하여 밤 10시 전에는 광천터미널 도착하기를 기도해 봅니다.

 

금요일에 출발하는 문산-광주 시외버스를 예매하기 위해 버스타고 홈페이지에 방문하였습니다.

전에는 하루 4차례 다니더니만 10시 버스는 없어졌네요~

평일에는 거의 이용하는 사람이 없으니 할말은 없지만 아쉽긴 하네요.....

문산출발 버스는 8시, 15시, 17시 세대입니다.

저는 회사의 배려로 15시 버스를 탈수 있을 듯 하여 15시 버스를 예매하였습니다.

경기고속에서 운행하는 8시, 17시 버스는 같은 가격에 우등버스인데

불행히도 15시 버스는 금호고속에서 운행하며 일반 40인승 버스입니다.

내일이 출발일인데 부지런한 사람들이 먼저 예매를 많이 하셨네요~

아직 예매를 안하신 분께서는 서둘러 버스타고 사이트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마켓에서 "버스타고"를 검색하시면 어플이 나오죠.

 

짜잔~~이렇게 예매를 완료하였습니다.

문산에서의 탑승위치는 문산삼거리에서 문산역 방향으로 300m 가시면 고속버스 정류소가 있습니다. 거기에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버스타고 사이트에서 예매시 출발지가 '문산공용'(터미널)로 되어 있는데

혹시 문산터미널에서 출발하지 않을까 염려되긴 하네요. 

그래서 경기고속에 물어 봤어요~

인터넷 찾아 전화에 전화를 거듭하여 안내받은 경기고속 전화번호는

031-937-8205 입니다.

 

  

다른 때에는 몰라도 명절처럼 많이 막힐 수도 있는 시기에는

우등버스를 타도 돈아까운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장시간 앉자 있는데 넓은 좌석에 있는 것이 좋기 때문이죠.

저만 그런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죠.

저도 잠깐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 가서 타볼까 하고 이지티켓에 검색해 봤습니다.

<참고사항>

문산->광주 가는 버스 예매는 이지티켓에서 해야 합니다.

반대로

광주->문산 가는 버스 예매는 코버스 사이트에서 해야 합니다.

왜 따로 운영하냐구요? 저도 모르겠지만...언젠가는 통합사이트가 되어야 겠죠~`

 역시나 우등은 다 매진입니다.

명절때에는 중간중간에 매진버스 사이사이마다 일반버스를 추가배차합니다.

그래서 45분과 50분 버스 사이에 47분 차가 생기는 거죠.

당일 전철타고 가면서 버스예매를 할수도 있지만

서울 가는 것도 귀찮고....

시간도 더 걸릴 듯 하여....그냥 패스....

하지만 ...센트럴 호남선 앞에 있는 삼백집의 국밥이 아른거리네요...

그집 참 맛있던데.....

 

명절에 대중교통 잘 이용하시기를~~

안막히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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