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사를 보고 저의 의견과 정보를 기재하였습니다.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월급 213만원에 칼퇴근" 희망과 현실 사이

구인-구직의 갭이 왜 벌어 지는지 아세요? 바로 고용주와 고용인이 동상이몽하고 있어 그렇습니다. 요즘 젊은이는 정부기조에 맞게 일-라이프를 적절히 배분하여 일하며, 저녁 있는 삶이 보장되는 적당한 연봉의 회사가 고연봉의 저녁없고, 주말 없는 회사보다 더 선호한다는 사실을 고용주는 모르죠. 특히 중소기업은요.

 

<사진출처 : 연합뉴스(재생되지 않는 캡쳐화면입니다)>

중소기업은 최소 인건비의 최대 작업량 효과를 내야 생산성이 나오고 기업이 먹고 사는데 도움이 되니 그럴 수 밖에요. 정부는 자꾸 휴가 써서 돈도 쓰고 하라는데 정작 많은 중소기업 근로자들은 휴가는 눈치보여 못쓰고, 야근에 주말까지 헌납하며 상대적으로 작은 월급을 받으며 연명하고 있습니다. 갑작스런 이번 5월6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과연 얼마나 많은 중소기업들이 쉴까요?

OECD 선진국의 근로환경을 비유하는데 이런 야근문화나 급여차 부분도 비교하여 서민의 일자리 환경이 여러 모로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中企 취업청년 300만원 저축하면 1천200만원으로 불려준다

중소기업 다니는 청년에게 300만원 저축하면 원금의 4배로 돌려 준다고 합니다. 또한 또 육아 등 이유로 전일제 취업이 어려운 여성을 위해 공무원, 공공기관 등에서 정원의 1% 이상을 전환형 시간선택제로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전환형 시간선택제 공무원이란? 기존 공채 공무원이 육아 등의 사유로 시간제 공무원으로 전환하여 근무할 수 있게 하는 제도입니다. 현재 시간제공무원은 따로 선발하며, 공무원연금에 가입하지 않고 국민연금에 가입합니다.

기획재정부 등 관련부처는 27일 경기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유일호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업 토론회를 열고 '청년·여성 취업연계 강화 방안'을 발표했고 주 골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청년·여성 고용대책…"최대 7만명 취업지원, 올해 35만명이상 취업 늘려"

-고용장려금 개인에 직접 지급…'청년 채용의 날' 만들어 지원자 100% 면접

-임신중 육아휴직 허용…'전환형 시간선택제' 全기관 정원 1% 이상 도입

 

"석유 중독 끊겠다"..세계 경제 뒤흔들 31살 왕자

중동 석유담합에 반대한 멋진 사우디왕국의 왕자가 이번에는 자국의 석유중독을 끊겠다며 사우디의 미래를 재설계하고 있습니다. 세계 석유산유국 1위인 사우디가 석유가 아닌 다른 국부펀드로 사우디의 미래를 열겠다는 계획입니다.

방법은 석유 국영기업 아람코를 상장하여 모은 돈으로 펀드를 만들어 투자하겠다는 이야기입니다. 에너지원으로서의 석유가 언제까지 이어질 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죠. 그리고 한 종목에만 치중하여 의존경제를 꾸려 간다는 것이 위험이 큰 것도 사실입니다.

타성에 젖고 돈맛에 젖어 호위호식하는 왕자가 아닌 사우디의 미래를 짊어질 모하마드 빈 살만 부왕세자의 행보가 관심을 끄는 이유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2016년 말리부를 기다리신 분들 많으셨죠?

요즘 중형차 전쟁이 아주 뜨겁습니다. SM6부터 시작해서 요즘 밀리는 현기차의 쏘나타까지 벼르고 있다고 하니 관객 입장에서는 재미있는 드라마입니다.

거기에 가세해 오늘 2016 말리부가 '올뉴 말리부'란 이름으로 공개됩니다. 고척돔에서 공개한다니 특히한 신차 발표회네요.

외관부터 잠깐 살펴 보면 쉐보레의 임팔라와 좀 닮은듯 하기도 하고, 뒷태는 아직 홈페이지에 공개되지 않아 확인은 못했는데 기존 말리부의 정사각 2개의 후미등은 개인적으로 별로라고 생각했어요. 일단 공개된 앞태는 합격!!~~

 

인테리어 디자인은 나름 선방했네요. 브라운 컬러는 사진으로 볼땐 이쁜데 실제로 앉자서 보면 좀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거니와, 중고차 팔때 브라운 컬러를 좋아하는 사람이 일부라 좀 감가 요인일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역시 인테리어 컬러는 블랙이 무난한듯 합니다. 센타페시아의 네비게이션 부분이 너무 소형차 모양이 나서 좀 걸리네요. 중형답게 센타페시아를 고급화하던지, 아님 약간 현대적 감각을 부가하였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말리부의 성능과 안전장치, 편의사항은 이 정도로 공개되어 있습니다.

 

쉐보레에서 가지고 있는 이달의 구매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척돔에서 신차 발표회를 한다는 쉐보레 블로그의 모습입니다. 물론 사전접수도 하구요.

 

 자 그럼 여러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2016 말리부의 가격표를 공개합니다. 개략 이정도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이 지나면 공개되겠지만 하루 빨리, 한시간 빨리 가격표를 알수 있다는 게 어딘가요?

2016 올뉴 말리부에 대한 시장의 반응이 기대되는군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