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홍대 카카오프렌즈샵을 지나던 길에 길게 늘어선 줄을 보게 되었다. 뭐지? 아.....샵을 들어가기 위한 대기줄이 그렇게 길었던 것이다. '캐릭터샵이 웬 인기람??'이라고 속으로 생각했지만 역시나 세상은 내가 관심 없으면 모두가 관심이 없을 꺼라는 편협된 사고로 살면 안되겠다는 깨달음을 일깨워 준 단편이었다.

물론 그날 그 대기줄 대열에 합류하지는 않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이태원에 있는 카카오프렌즈샵의 대항마 라인프렌즈 스토어를 방문했다. 이태원 데이트 코스로 손색이 없는 라인샵이었다. 물건은 안사도 되는데 거길 가게 되면 사고픈 유혹을 뿌리칠 수 없다. 너무너무 이쁘고 아기자기 하기 때문이다. 꼭대기층에 있는 카페에는 라인캐릭터로 무장한 맛있는 간식을 팔고 있어 이 또한 안사 먹을수 없는 상황으로 빠져들게 된다. 그래서 그 비싼 이태원에 라인빌딩을 세운 게 아닐까? 그렇게 해야 투자비를 회수하지 않을까.

 

라인프랜즈는 연인끼리, 가족끼리 방문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혼자도 괜찮긴 할듯 하지만 혼자여서 어색한 곳 중 하나가 이곳이다. 다들 얼굴 표정은 캐릭터가 주는 유쾌함으로 인해 밝아 보인다.

 

샵 내의 모든 물건들은 라인프렌즈를 캐릭터화한 것들이다.

심지어 먹는 것까지.....

 

라인샵은 총 3개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1층은 장난감, 완구, 신상품

2층은 옷, 생활용품

 

 

3층은 음료와 간식을 먹을 수 있는 카페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물건에 라인이라는 고급캐릭터가 녹아들어 있어 좀 비싼 편이다.

 

과거에는 온라인캐릭터가 오프라인에 나온다는 것이 조금 어색하기도 했지만

라인, 카카오가 용기를 내어 세상 밖으로 나왔고 인기도 누리는 듯 하다.

 

사진에서 느끼시겠지만 스토어 곳곳이 사진찍기 좋은 장소로 가득차 있다.

심지어 계단에도 캐릭터 풍선이 이쁘게 장식되어 있다.

 

이곳은 과히 라인공화국인 셈이다.

건물을 통채로 캐릭터화한 전형적인 케이스라 할 수 있다.

 

벽면 디자인, 광고디자인, 소품 디스플레이 등등 하나하나가 어색한 곳 없이

잘 진열되어 있다.

 

이곳은 옷 파는 곳이다.

다니다 보면 이런 라인 캐릭터의 옷을 입는 이들을 발견하기란 조금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런 인형들을 지인에게 선물로 준다면 꽤나 괜찮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수 있다.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 따로 라인샵을 홍보하지 않아도 될만큼

방문객들이 홍보를 해주니 좋을듯

 

아래는 디피되어 있는 미니어쳐, 요즘말로 피규어를 촬영한 사진이다.

 

라인이 할 수 있는, 아니 네이버가 실물세계에서 지네가 만든 캐릭터로 할 수 있는

최고의 역작들의 공간이 곳곳에서 발견되었다.

거의 라인 박물관 수준이다.

 

3층 라인카페의 가격이다.

거의 음료류는 스타벅스 가격이다.

 

버거 파는 곳도 있다.

공룡 IT기업 네이버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햄버거집이다.

 

화장실도 참 재미있게 잘 꾸며놨다.

모든 화장실이 이토록 유쾌한 모습이라면

우리가 우려하는 화장실과는 다른

멋진 유쾌한 화장실로 인식될 것이다.

 

이제 다시 내려가는 길이다.

 

라인프렌즈 스토어는 플레그십이라고 명칭한 스토어가 규모가 좀 큰 곳이고 나머지는 이보단 작은 곳으로 추정한다.

대한민국 번화가 곳곳에 위치해 있다.

재미삼아 한번 방문을 추전드린다.

 

반응형
반응형

처녀, 총각때에는 불금이라고 해서 금요일에 약속을 잡는 경우가 대부분

하지만 유부가 되면 불금은 가족과 함께, 불금을 대체한 요일이 바로 목요일이다.

목요일을 금요일처럼 여기고 약속을 잡아 지인을 만난다. 회식을 해도 요즘에는 금요일에 하면 결례, 그래서 회식도 목요일이다.

오늘은 다행히 회식은 아니고 함께 하면 즐거운 이와 함께 치맥을 했다. 그것도 강남역에서.....

참고로 파주운정-강남역을 잇는 엠버스는 M7426이다.

 

 

강남역, 삼통치킨 가는 길

진짜 강남을 느낄수 있는 강남역엘 오랜만에 와 봤다. 전에는 강남역이 강남상권의 중심이었는데 요즘에는 신사동 가로수길, 이태원 경리단길 등등에 많이 사람들이 분산되었다고 생각하면 오산....ㅠㅠ 웬 사람이 많은지, 웬 수도권 외곽을 연결하는 버스가 많은지....서울, 그것도 서울의 중심부인 강남 중심 강남역을 새삼 느꼈다. 여기가 바로 서울의 중심이라고!

 

삼통치킨은 이런 강남역 11번 출구쪽, CGV 뒷블럭에 위치해 있다.

아래는 삼통치킨이 위치해 있는 거리의 모습이다.

접근성 좋은 1층에 위치한 삼통치킨

아실분이 있으시려나? 고대앞 유명한 30년 전통의 통닭집 '삼성통닭'의 새이름이 바로 삼통치킨

 

최근에 오픈했는지 간판, 외관 모두 깔끔해 보인다.

 

 

내부 인테리어, 분위기 

인테리어는 젊은 취향을 타켓으로 현대식으로 꾸몄다. 테이블 및 바닥재는 다크계열로 벽면은 황토색, 천정은 회색으로 조화를 이루었다. 조명은 주광색상으로 은은함을 더했다.

 

홀에 있는 테이블수는 어림잡아 50테이블은 될듯 했다.

최고 선호자리는 창가측이라 창가측부터 자리가 찼다. 이 많은 테이블이 7시를 넘어서니 금방 만석이 되었다.

 

메뉴와 가격 

치킨집에 가면 기본적으로 치킨 나오기 전에 메뉴판 받을 때 500잔 하나는 주문하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한다. 맥주 한모금 하면서 메뉴판을 살폈다.

생맥주집의 맥주맛은 손님이 많은 집과 그렇지 않은 집에 따라 다르다. 당연히 손님이 많은 집은 신선한 생맥주가 매일 들어 오니 맛이 좋을수 밖에. 그리고 생맥주 따르는 기계의 청결도 또한 중요....이 집은 매일 생맥주 기계를 세척한다고 하니 믿음이 간다.

대부분의 치킨 가격대는 18천원~2만원 사이이다.

금색 왕관표기가 잘나가는 메뉴

우리가 주문한 치킨은 까네 까르보나라 치킨이었다.

맛과 비주얼은 아래에서 보자.

 

 

까르보나라 치킨 들어 보셨나요? 

치킨집이라고 대충 치킨만 튀기면 성공할 확률이 적어진다. 끊임없이 신메뉴, 고객의 취향을 이끌어 낼 메뉴를 개발하는 것이 살아 남는 길....

다소 어울리지 않을 듯 한 까르보나라+치킨의 조합.........먹어는 봤나? 먹어보면 대만족!!!

그 속에 빵도 들어 있는데 이건 뭐 신세계에서나 맛볼만 한 치킨이었다. 아이들과 함께 먹어도 부담 없을 무자극 참맛 치킨이었다. 양은 성인 3명 저녁대용으로 먹을만 한 수준이었다. 여성 기준 4명이 먹을 수 있는 양....

 

 

빵+까르보나라+치킨(뼈 없음...)

입 짧은 나의 입맛에 딱이었다.

허기진 건장성인 남성 2명이 허겁지겁 먹어도 결국은 백기를 든 어마무시한 양

지금까지의 치킨을 잊게 만드는 스펙타클 초신세계의 맛

남자 둘이서 가서 치킨 두마리는 먹어야지 하고 갔는데 맛에서, 양에서 모두 항복하고 털털히 걸어 나왔다. 맛집에서는 역시 기분좋은 배부름을 느낄 수 있다. 삼통치킨이 기분좋은 맛을 선서한 목요일 밤, 밤하늘의 구름이 까르보나라 치킨처럼 보였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