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금 필요한 아이템을 지이크 홈페이지에서 살펴 봤다.

엑세사리는 백팩, 밸트

옷은 긴팔남방, 카라티, 면바지 정도를 살펴 봤다.

지이크와 지이크 파렌하이트는 컨셉이 거의 같지만 지이크 파렌하이트는 아울렛 브랜드로서 지이크보다 가격대가 조금 낮다.

김우빈 이후 이종석이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캐쥬얼 정장이나 포멀한 정장을 입고 다닐때면 가방 코디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 가방이 보통 정장에 어울리는 가방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구하고 있는 것이 정장에 어울리는 가방.....

젊은 남성분들이 많이들 매고 다니는 정장가방은 샘소나이트 레드가 대세지만

대세의 의미는 그만큼 희소성이 없다는 뜻이라 너도 나도 매는 가방을 매는 건

너무 개성이 없다.

그리하여 찾은 제품이 바로 지이크 백팩

검정색상이고 깔끔해 보여 정장에 잘 어울릴듯 하다.

가격은 59,000원

 

정장밸트는 의외로 정장을 착용시 눈에 띄는 아이템이다. 은근히 시선이 가면서 정장의 품위를 가미시키는 아이템으로서 튀는 색상보다는 검정색상이 가장 무난하다.

경제적 여유가 있다면 몽블랑 제품을 사겠는데

여유가 없어 이런 정도의 제품을 찾고 있다.

가죽제품의 경우 내구성이 있어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 인조가죽의 경우 얼마 안가 겉부분의 껍질이 벗겨져 사용하기 힘들다.

이 정장용 가죽밸트의 판매가는 69,000원으로 의외로 가격대가 나가는 편이다.

구멍이 있는 아래의 형태 밸트가 품위가 더 있어 보인다.

 

 

지금은 한창 여름이지만 반달만 지나면 가을바람이 한번씩 불어올 것이다.

그 시기가 되면 낮에는 덥고 아침저녁에는 쌀쌀해 진다.

그런 시기에 입는 간편한 긴팔남방이다. 요즘 직장에 와이셔츠 입는 분들은 많이 없다.

남방에 면바지, 그리고 컨버스화 신으면 무난한 패션으로 코디할 수 있다.

 

지이크의 면바지를 찾아 봤는데 이건 면바지가 아닌 정장바지가 아닌가 싶다.

가격대가 나름 비싸다.

캐쥬얼팬츠가 면바지란 뜻인지.....가격은 39,000원으로 좀 비싸다.

 

난 이런 심플한 반팔폴로티가 좋다. 라운드티는 출퇴근용으로 입기에 너무 발랄하고 이런 폴로티가 나름 단추 몇개 달려 있어 가볍게 보이지도 않고 입으면 편해 좋다.

지이크는 정장 만드는 회사여도 이런 남방을 판매한다.

정장스러운 품위가 느껴지는 카라 반팔 티셔츠가 49,000원이다.

 

반응형
반응형

앱이 발전을 거듭한 끝에 카풀 앱까지 등장해 합법적으로 자리를 잡았다. 해외에서는 인기가 좋은 우버택시는 국내의 특수한 정서에 부딪혀 진출에 실패했다. 하지만 제한적으로 카풀 앱은 자리를 잡았지만 갈 길은 멀다.

최근 한 기사에서 카풀 앱 업체를 조사해 이용자 80여 명을 여객운수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출퇴근 경로가 다르거나 하루 이용횟수가 세번 이상은 단속대상이다. 기존 운수업계, 특히 택시업계의 반발을 우려하는 모양이다. 이 카풀제도를 이용해 돈벌이로 나서는 개인이 나오는 것을 지극히 염려하고 있다. 카풀 앱 홈페이지에서 홍보하는 것 중 하나도 바로 택시비용과의 비교다. 출발지~목적지 간 택시비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을 들고 있다. 물론 택시비보다는 카풀비용이 싸긴 하지만 광역버스 등 일반적인 대중교통 대비 비싼 편이다. 그리고 이용시간의 제한도 있다. 출근(평일 오전 5~11시), 퇴근(오후 5시~다음날 오전 2시)만 이용 가능하다.

 

 

카풀업체 '풀러스'

sk에서 지분 20%를 투자한 카풀업체 풀러스는 국내 카풀 앱 1위다. 이 앱을 통해 20분 거리의 집으로 퇴근한다 하면 카풀을 이용한 비용이 8,450원, 예상되는 택시비용은 9,600원으로 나온다. 결제는 회원가입시 등록하는 신용카드로 결제된다. 그러면 업체에서 마진(카풀비용의 20%)을 떼고 카풀운전자에게 비용을 입금해 주는 방식이다. 지인과 함께 카풀을 한다면, 그리고 진짜 카풀을 하고 싶으면 개인적으로 동네커뮤니티 등에서 구하는 것이 좋다. 업체를 이용하면 수수료를 내야 하니 말이다.

 

 

 

꼭 대리운전 시스템이다. 출도착지를 입력하면 운전자 차량과 매칭되고 서로 만나서 행선지로 카풀하면 된다. 가만 보니 택시보다 저렴한 운행으로 생존방법을 찾고 있는 듯 한데 하루2번, 경로제한의 제약으로 성장에는 한계가 있다. 규제가 풀린다면 택시업계와의 충돌은 불가피하다.

퇴근시간을 2시 전까지 정했으니 택시비 조금 아끼려는 이에게 카풀앱의 미래가 달렸다는 것은 조금 왜곡이고.....수익구조, 성장성은 어떻게 봐야 하나? 일단 1회용 택시 수준이라도 시장을 잠식해야 겠다 하면 일단 등록된 카풀드라이버/차량이 많아야 할 것이다. 그래야 이용자가 느는 선순환 구조가 되어 시장이 커지고 그 속에서 거래가 많이 발생할 수록 카풀앱은 수수료 수익이 증가할 것이다.

유연함이 좋은 것인가 안좋은 것인가? 너무 이분법적인 사고이긴 하다. 하지만 이 시대, 지난 수천년의 시대에 살아 남은 기업, 사람, 국가 모두 생존의 필수조건이자 비결은 바로 '유연함'이었음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유연하지 못하고 패쇄적이고 갇혀 있다면 지배를 받거나 난관에 처할 확율이 높다는 것은 역사책에 나와 있는 진리다.

 

대리운전에 관심이 있으시면 아래 포스팅 참조

2016/06/14 - [길따라 바퀴따라/대중교통 정보] - 카카오드라이버 대리운전 기사(카대) 모집 및 등록절차를 알아보자

2016/06/04 - [길따라 바퀴따라/대중교통 정보] - 티멥택시 어플과 할인정보를 살펴보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