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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니로 EV전기차 인기비결은 연비와 실내공간

니로의 라인업은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기차 이렇게 세 종류이다.

그 중에서도 전기차의 경우 정부보조금 때문에 계약 이후 2개월 이내에 출고를 완료해야 하는 압박이 있어 전기차 출고를 우선하고 있어 나머지 하이브리드 차량의 출고가 밀리고 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보조금 50만원 지급이 올해로 중단되면서 주문이 몰리고 있다. 해외 수출물량도 늘어나고 있어 생산라인 증설을 하지 않는 이상 당장은 출고지연은 감수해야 한다.

 

 

왜 이렇게 니로가 인기가 있는 것일까?
외관은 개인의 취향이라 언급하는 것이 조심스럽고 나머지 사양으로 인기비결을 살펴보자.

니로EV
일단은 고유가 시대에 이런 차종의 구입에 있어 연비를 고려하지 않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니로전기차의 경우 1kw당 100원 정도 하는 전기값으로 복합주행 6.7km 정도 주행할 수 있다. 천원에 67km를 주행할 수 있단 얘기다.


또한 실내공간도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 중에서 실내공간이 가장 넓다는 평이 자자하다.
운행거리는 어떠한가? 400km까지의 운행거리를 자랑하는 니로ev는 자주 충전하지 않고 근거리 운행이 가능하며, 심지어 장거리 운행도 가능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2018 니로 하이브리드
니로 하이브리드는 공인연비 18km다. 차량가격 최고 2750만원 수준.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보조금 50만원은 올해가 마지막이다. 보조금은 없어 지지만 세제혜택은 유지된다. 그래서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유지되는 비결이 아닌가 한다. 개소세와 교육세 등 130만원, 취득세 140만원 등의 세금감면이 이루어 진다.

 

니로 PHEV
마지막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보조금 500만원이 유지되니 금액적으로 매력이 있다.

아래 광고에서 처럼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카의 장점을 결합한 차종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다.

다만 차량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전기차, 하이브리드카 관련 포스팅은 아래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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