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잇돌대출자격, 대출조건, 대출은행(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중저신용자들을 위한 사잇돌대출을 운영하고 있다. 취급은행은 시중은행 뿐 아니라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에서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편리함이 있다.

 

 

중금리대출의 경우 정부정책상품인 사잇돌대출이 대표적이며, 대부업체보다 낮은 금리고 시중은행보다는 높은 금리의 상품이다.

 

사잇돌대출 자격요건, 대출조건
사잇돌대출은 돈을 갚을 능력이 있는 자에게 연 7.59~16%대의 금리로 최대 2천만원을 대출해 주는 상품이다. 자격조건은 은행/상호금융과 저축은행으로 구분된다.

 

 

 

 

 

 

은행/상호금융의 자격조건은
연봉 1,500만원 이상의 근로자(3개월 이상 재직)나 연 1,000만원 이상의 사업소득자(사업기간 6개월 이상)여야 한다.
저축은행의 자격조건은 은행보다는 낮다. 근로소득자는 연 1200만원 이상(재직기간5개월 이상)거나 사업소득자 연 600만원(사업기간 4개월 이하) 조건이다.
제출서류
한 저축은행을 기준으로 제출서류는 신분증, 재직확인서류, 소득증빙서류다. 제출을 하게 되면 대출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신청방법
사잇돌2 대출상품의 경우 온라인신청도 가능하다. 당연히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다. 아래는 은행에서 신청하는 경우 대출절차다. 

 

사잇돌대출 금리
금리는 앞서 말씀드린 대로 크게는 9~20% 수준이다. 대출기간은 최대 60개월이며,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대출을 갚아야 한다.
취급은행
서민금융진흥원의 맞춤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취급점 별로 쉽게 비교할 수 있다. 아래는 저축은행연합회에서 소개하는 취급 저축은행이다. 많은 곳에서 사잇돌2대출을 취급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정작 대출이 필요한 서민들은 서류한장 준비해서 대출을 받는 것만으로도 버겁다. 바쁜 생활 속에서 대출서류 잠깐 준비하러 나가려 해도 짬이 안나고 눈치가 보여 못가는 것이다. 그래더 고금리, 카드론에 허덕이는 생활을 계속해야 하는 것이다. 정부는 서민대출상품을 만들 때 이를 고려해야 할 것이다.

 

기타 유용한 정부지원 대출상품, 카드정보는 아래 참조

2018/11/20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대출] 미소금융창업대출 자격 조건(미소금융재단→서민금융진흥원)

2018/11/07 - [자유로 가는 길] - 청년동행카드 교통비 신청 발급방법 조건발급조건

2018/07/18 - [자유로 가는 길] - 온라인 햇살론 대출자격 신청방법 장단점 정보(서민금융진흥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