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 청년 창업대출(중소기업진흥공단)

취직은 너무 힘들다. 내가 마음에 드는 곳은 나를 오라하지 않고, 내가 갈 수 있는 곳은 내 성에 차지 않는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창업이다. 정부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창업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전용창업자금(창업대출)
최대 1억원까지 대출가능하며, 이율이 연2%로 매우 낮은 편이다. 대출기간은 최장 6년까지이다. 신청자격은 만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창업 3년 미만의 기업이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교육, 멘토링, 사업계획서 평가 후 융자대상으로 선정되어야 한다.

청년창업기업 우대프로그램
시중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기술보증기금에서 보증을 서 주는 프로그램이다. 시중은행에서 창업한다고 대출해 달라면 안해 주는데 보증기금 같은 기관에서 보증을 서 줘서 보증서를 발급해 주면 대출을 해 준다. 단, 보증료율은 연 0.3%이며, 보증비율은 심사에 따라 95~100%까지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창업 후 5년 이내로 대표자가 만 17~39세여야 하고, 기술창업 기업이어야 한다. 기술보증기금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은 후 시중은행을 통해 자금지원을 받으면 된다. 최대 3억원까지 보증이 가능하다.

자료출처 - 조선비즈

2030 스타트업 보증(신용보증기금)
최대 15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지원프로그램이다. 대출조건은 창업 후 3년 이내여야 하며, 대표자가 만 17~39세 이하여야 한다. 업종은 고급기술창업, 문화콘텐츠, 소프트웨어/모바일/인터넷/플랫폼 관련이여야 하며, 최근 1년 매출액의 절반 이상이 해당업종이어야 한다. 보증료율은 연 0.7%이며 고급기술은 0.3%다. 보증비율은 95~100%까지 가능하다. 신용보증기금에서 보증서를 받은 후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으면 된다.

 

<기타 창업대출 관련 정보는 아래 포스팅 참조>

2019/01/23 - [자유로 가는 길] - 햇살론 자영업자 저소득층창업자금대출 조건(경기신용보증재단)

2019/01/22 - [자유로 가는 길] - 창업자금 대출에 필요한 경기신보(경기신용보증재단) 안내

2019/01/18 - [자유로 가는 길] - 소상공인창업자금대출 자격, 사업자대출 금리(신협)

반응형
반응형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한국이지론)-BNK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자격

서민금융을 위한 국가지원정책을 펼지는 서민금융진흥원이 맞춤대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맞춤대출이란 서민금융제도 또는 대출상품을 개인별로 비교해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일테면 발품을 안팔고 여러 시중의 대출상품을 비교해 드리는 서비스인 겁니다.

 

 

빡빡한 생활에서 대출상품 비교해 가며 이율이 낮은 상품을 고르는 일은 여간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다고 은행마다 창구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할애하기에도 시간은 부족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서민을 위해 전문상담사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바로 국가에서 서민금융을 위해 예산지원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상담을 받고 대출상품을 비교해 대출상품을 고르면 대출이자는 더 낮아집니다. 꼭 필요한 대출이면 자신의 상황에서 최저금리로 받는 것이 돈 버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가져 옵니다. 은행권에서 직접 대출을 받는 것보다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대출을 받으면 연 0.5~5% 정도의 금리인하 혜택도 있습니다. 단, 제휴금융사의 경우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웬만한 은행권은 제휴가 되어 있으며, 카드사, 저축은행, 상호금융까지 포함되어 있으므로 편리하게 이용하고 혜택까지 챙기실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홈페이지를 통해 맞춤대출을 신청시 내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최적의 대출상품에 대한 한도,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여나 자신의 정보를 현재보다 좋게 입력해서 승인이 난다 하더라도 대출을 실제 대출을 위해 금융회사에 방문시 서류확인 후 조정이 되거나 대출거부가 일어나기 때문에 헛걸음할 소지가 있습니다.

맞춤대출서비스의 대출진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상품의 승인결과 페이지를 출력 후 해당 지점으로 방문합니다. 대출상품에 따라 은행, 상호금융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축은행의 햇살론은 안내전화를 받으신 후 가까운 지점으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기타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의 상품도 안내전화를 받으신 후 안내에 따라 움직이시면 됩니다.

 

아래는 서민금융진흥원 콜센터 전화번호입니다.

 

최근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대출상품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인기가 좋은 신용대출 상품은 BNK저축은행의 'BNK햇살론'입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3천만원까지 입니다. 생계용도는 15백만원까지, 대환용도는 3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8.2~9.2% 수준입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60개월까지이고 취급수수료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이 상품의 대출자격은 연봉 45백만원 이하여야 하며, 3개월 이상 재직하고 있어야 합니다. 4대보험 미가입자도 조건만 맞으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제출서류는 신분증, 주민등록등폰, 재직증명서류(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는 재직증명서), 근로소득확인서류(급여통장 거래내역조회표 등)를 제출해야 합니다. 자세한 금리 및 제출서류는 상담을 통해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기타 유용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 참조>

2019/01/23 - [자유로 가는 길] - 햇살론 자영업자 저소득층창업자금대출 조건(경기신용보증재단)

2019/01/14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 대출상품, 창업대출, 저신용자 저소득층 서민대출 안내

2019/01/11 - [자유로 가는 길] - 소액신용대출 장기카드론대출 신한카드 스피드론 알아보기

2018/12/23 - [자유로 가는 길] - 개인파산 및 면책, 개인회생 무료신청 사례(한국가정법률상담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