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1.21 손혜원 프로필, 가족관계, 남편, 재산, 학력 정보 (1)

 



 

손혜원 프로필, 가족관계, 남편, 재산, 학력

손혜원 의원은 40년 경력의 광고디자인 전문가입니다. 참이슬, 처음처럼이라는 소주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라는 당명을 만든 자로 알려져 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님니다.

 

 

새정치민주연합 홍보위원장으로 있던 2015년 공모를 통해 개안을 받고 그 중 손의원이 강력하게 지지한 '더불어민주당' 당명이 채택됩니다. 결론적으로 당명 '더불어민주당'을 채택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사람이지 당명을 만든 사람은 아닙니다.

55년1월 23일 서울에서 출생하였습니다. 손혜원 의원의 올해 나이는 65세입니다.

남편 정건해 사진

가족관계
남편 정건해는 1945년생이며 나이는 75세입니다. 고 김근태 의원과 대학 동창입니다. 대전고와 서울대 상대를 나왔습니다. 한국산업은행에서 근무하였고 공인회계사입니다.
부부는 딩크족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녀가 없습니다.
배우 손가영이 조카입니다.

조카 손가영 사진

학력
숙명여중-숙명여고-홍대 응용미술학 학사-홍대 대학원 시각디자인학 석사를 차례로 졸업했습니다. 김정숙 여사와 숙명여고 동창이기도 합니다.

 

 

사회경력
81년 현대양행(현 한라그룹) 기획실에서 디자이를 시작으로 사회에 첫 발을 딛습니다. 이후 86년 브랜딩회사 크로스포인트인터내셔널 대표로 있으면서 2005년부터는 홍대 산업미술대학원 교수로도 활동합니다. 크로스포인트에서 만든 브랜드는 처음처럼, 참이슬, 힐스테이트,엔제리너스커피 등입니다. 통영시 브랜드 '바다의 땅' CI이를 개발하면서 나전칠기를 접한 이후 2014년 한국나전칠기박물관을 개관하였습니다. 크로스포인트로 번 70억을 나전칠기박물관을 건립하는데 썼다고 합니다.


특이한 경력으로는 소주브랜드 참이슬과 처음처럼 두 경쟁사의 브랜드를 다 개발했다는 점입니다. 1998년도에 진로는 소주시장의 전통적인 강자였습니다. 하지만 진로가 소주시장에 진출하여 고전하게 되자 손혜원에게 브랜드 제작을 의뢰하여 참이슬을 만들어 냅니다. 이번에는 두산이 어려워져 손혜원에게 브랜드를 의뢰합니다. 손혜원은 두산에 처음처럼을 브랜딩하여 다시 두산은 진로의 소주시장을 잠식합니다.

정치경력
20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전신인 새정치민주연합의 홍보위원장으로 정치에 입문합니다. 더불어민주당으로 서울 마포구 을에 당선되어  20대 국회의원이 됩니다. 항간에는 손혜원 의원이 비례대표로 국회의원이 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자세한 내막은 이렇습니다. 2016년 비례대표 1번을 제의받았으나 같은 당 정청래가 컷오프되어 자신이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로 자청하여 선거운동을 합니다. 그리고 20대 국회의원에 당선됩니다.

손혜원 재산
2018년 국회 공직자윤리위원회가 공개한 재산은 53억5천만원 수준입니다. 부동산만 28억, 골동품 28억, 유가증권 12억 정도 됩니다. 채무가 24억 정도입니다. 부동산은 공시지가와 시세와 차이가 나고 국회신고는 공시지가로 하므로  재산의 실가치는 더 높을 것입니다.

 

[기타 유명인의 프로필은 아래 참조]

2018/11/30 - [인물과 기업 탐구] - 오세훈 프로필, 부인 송현옥 나이, 사위 직업, 서울시장 사퇴이유

2018/11/23 - [인물과 기업 탐구] - 김성태 의원 프로필(군대, 학력, 병역, 지역구, 이력, 재산, 딸, 부인, 가족관계)

2017/09/13 - [인물과 기업 탐구] - 이낙연 국무총리 프로필, 부인, 아들, 고향, 학력 등 모든 것

 

 



Comments

  1. Bliss :) 2019.01.22 10:29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오..김정숙 여사와 숙명여고 동창인지는 몰랐네요 김정숙 여사가 거주하던 주택 손혜원 비서관이 구입했다고 하던데 물론 실거주라고 부인했지만 친분이 있어 거래가 됐나 싶기도 하고 그러네요. 이번엔 민주당이 손혜원 탈당 선언 빠르게 수용했던데.... 개인적으로 잘한 선택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따스한 하루 되세요^^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