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소금융대출 이자 이율 금리
시중 은행에서 돈을 빌리시기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창업자금, 가게 운영자금 등을 무담보, 무보증으로 대출해 드리는 상품이 바로 미소금융대출입니다.

 

 

기본 미소금융 대출조건
미소금융대출을 받으시는 자격은 아래 세가지 조건 중 하나를 충족하셔야 합니다. 3가지 조건 중 하나만 해당되서도 됩니다.
1. 신용등급이 6등급 아래여야 합니다. 무등급자도 포함해서요. 시중은행에서는 신용등급이 낮으면 대출심사에서 거절하거나 금리를 높게 책정합니다.
2. 기초생활수급자거나 차상위계층이면 됩니다. 생활이 어려운 분들이 창업하시면 대출지원이 가능합니다.
3. 근로장려금 신청요건이시면 됩니다.

 

미소금융창업대출 금리
창업대출의 금리는 4.5%입니다. 대출한도는 7천만원까지입니다. 단, 영업장 임차보증금 이내에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창업초기 운영자금이나 시설자금이 필요한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은 창업대출 상품입니다. 창업6개월 이내여야 운영자금 및 시설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등록 사업자 창업대출 금리
대출한도는 500만원이지만 대출금리가 2%입니다. 작은 금액을 빌리시는 무등록 사업자분께는 이 상품을 꼭 받으셔야 합니다.
생계형 차량 대출 금리
대출한도는 2천만원, 약정이자율은 4.5%입니다.
운영자금 대출금리
대출한도 2천만원까지, 금리는 연4.5%입니다. 사업자등록 후 6개월 이상 운영중이여야 하며 원료나 재료 등의 구입자금에 대해 대출을 해 드립니다.
시설개선자금 대출이자
최대 2천만원까지, 금리는 4.5%입니다. 사업자 등록 후 6개월 이상 운영중인 자영업자 중 영업장의 시설개선자금을 대출해 드립니다.
긴급생계자금 대출금리
미소금융상품 이용자 중 연체 없이 성실히 상환하고 있는 분들이 긴급하게 생계자금이 필요한 경우 대출해 드리는 상품입니다.
최대 5백만원까지 이며, 대출금리는 연 4.5%입니다. 최대 5년까지 빌리실 수 있으며, 거치기간 1년 이후부터 원리금을 남은 개월수로 나누어 상환해야 합니다.
미소금융대출 유의사항
1.다른 기관이나 단체에서 유사한 서민금융 지원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은 중복해서 받으실 수 없습니다. 혹시 모르니 대출상담시 확인해 보세요.
2.개인회생이나 파산하신 분은 대출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3.대표자 재산에 가등기, 가압류, 가처분, 경매 등의 법집행이 진행중인 경우에도 대출이 불가합니다.

 

미소금융대출 소요기간
대출소요기간은 개인의 심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짧게는 10일에서 최장 60일까지 소요됩니다. 길어지는 이유는 용도에 따라 창업컨설팅을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대출 진행과정에서 대출의 시급성을 서민금융진흥원에 전달하여 심사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과 관련하여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서민금융진흥원 국번없이 1397번으로 전화 주세요. 직원이 친절하게 답변해 드립니다.

 

<아래는 정부지원 대출 관련 포스팅입니다.>

 

2019/02/27 - [자유로 가는 길] - 2019 정부지원 긴급복지지원제도-생계비, 주거, 의료비 지원

 

2019/02/20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 저소득층 창업대출 조건, 신청자격, 종류 비교

 

2019/02/15 - [자유로 가는 길] - 대출사기 사례 및 유형, 저금리대환휴대폰 대출사기, 예방방법 안내 

반응형
반응형
정부지원 긴급복지지원제도-생계비, 주거, 의료비 지원  
국민이 낸 세금의 많은 부분은 다시 국민을 위한 복지로 사용됩니다. 정부는 세금을 걷어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는 역할도 합니다.

 

 

긴급복지지원제도란?
생계가 무척이나 어려워 위기상황에 처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제도입니다. 지원내용으로는 사회복지시설 이용, 생계지원, 교육지원, 주거지원, 의료지원 등입니다. 긴급복지지원법이 제도의 법적 근거입니다.

 

신청방법
거주지 관할 보건복지상담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가까운 주민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전화문의는 국번없이 129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제출서류는 금융정보제공동의서, 소득/재산 등 확인에 필요한 서류가 필요합니다.

 

지원대상
4인 가구 기준으로 월소득 346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재산의 경우 대도시 18,800만원 이하 농어촌의 경우 1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금융재산은 500만원 이하로 있어야 합니다.
위기사유/신청조건
위 소득 및 재산기준을 충족하는 분들 중 아래의 위기사유에 충족해야 합니다.
1. 중한 질병 또는 부상을 당한 경우
2. 가족으로부터 버림을 받거나 학대 등을 당한 경우
3. 화재 등으로 인해 거주지에서 생활하기 곤란한 경우
4. 가정폭력 또는 가족으로부터 성폭력을 당한 경우
5.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급여가 중지된 경우
6. 주소득자와 이혼한 경우
7. 거주지의 전기가 단전된 경우
8. 주소득자가 실직하여 생활이 곤란한 경우
9. 여러 사유로 노숙하는 경우
마지막 위기사유인 노숙하는 경우 때문에 추운 겨울 노숙인들이 파출소를 스스로 찾아 교도소 수감을 자처한다고 합니다. 출소 후 긴급복지지원법에 따라 수십만원의 생계비를 받게 되는 것도 바로 긴급복지지원제도에 근거한 것이죠. 출소자는 현장확인서와 소득신고서, 출소증명서 등을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44만원 정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생계지원 금액
앞서 노숙인의 사례로 말씀드린 바와 같이 1인의 경우 44만원, 2인은 75만원, 3인은 97만원 수준으로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6인의 경우 163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6회까지 지원합니다.
주거지원 한도액
서울이나 광역시를 기준으로 1~2인은 월 39만원, 3~4인은 64만원, 5~6인은 85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12회까지 지원합니다.
사회복지시설 이용지원
대상자가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경우 이용비를 지원합니다. 1인의 경우 53원, 2인은 91만원 정도입니다. 최대 6회 지원합니다.
교육비 지원
초등학생은 22만원, 중학생은 35만원, 고등학생은 43만원 및 수업료, 입학금을 지원합니다. 최대 2회까지 지원합니다.

 

<기타 정부지원 관련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19/02/21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창업대출 자격 대출조건

 

2019/02/20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 저소득층 창업대출 조건, 신청자격, 종류 비교

 

2019/01/25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 전월세비 지원, 저소득층 주거급여 및 지원금액 확인방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