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대출 베스트-햇살론, 사잇돌2대출 취급은행

서민을 위한 정부지원대출 중 최고는 바로 햇살론입니다. 햇살론은 저신용, 저소득층에게 저금리로 대출해 드리는 상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전담하고 있어요.

 

 

 

햇살론 자격조건

저신용 조건은 신용등급 6~10등급 이여야 하며, 이때 연소득은 4천5백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연봉 3천5백만원 이하의 분들은 신용등급이 1~10등급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나이는 20세 이상이여야 하며 직장인이나 프리랜서의 경우 소득을 3개월 이상 받았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햇살론 한도 및 금리

대출금리는 연 9.9% 수준입니다. 최대 대출금액은 최대 3천만원이며, 생계용도로 1500만원, 대환대출(고금리대출을 햇살론으로 갈아타는 용도의 대출)로 1500만원씩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이며,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방식입니다.

햇살론 제출서류

신분증, 등본, 입금받을 통장, 건강보험가입내역 등 직장재직 증명서류

햇살론 부결사유

햇살론의 가장 큰 부결사유는 바로 연체금이 있는 경우입니다. 최근 3개월 이내에 10일 이상의 크고 작은 연체가 있다면 부결사유가 될 수 있으므로 혹시 있다면 다 정리한 다음 3개월 이후 신청하는 것이 햇살론 부결을 막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혹시 기존 대출을 받은 것이 있어 부결날 염려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기대출건이 있어서 부결이 나지는 않습니다.

​또한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으로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은 구조이므로 사업자금 용도로 신보자금을 대출받은 이력이 있으면 신청 자체를 못할 수도 있습니다.


사잇돌2 대출

사잇돌2 대출은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신용보증을 서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사잇돌2 자격조건

서울보증보험 SGI에서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직장인 또는 개인사업자입니다. 신용등급은 1~8등급이면서 연소득이 8백만원 이상 되는 자영업자나 1500만원 이상의 직장인이여야 합니다. 직장인은 5개월 이상 재직, 자영업자는 영업일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아래는 사잇돌 대출 취급은행입니다.

사잇돌2 대출한도 및 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14%에서 최고 19%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이며, 대출기간은 최장 5년입니다. 원리금을 대출기간으로 나누어 상환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입니다.

​<기타 대출 관련 포스팅은 아래 참조>

2019/03/28 - [자유로 가는 길] - 서민대출 최저금리 베스트-BNK새희망홀씨2(부산은행)

2019/03/25 - [자유로 가는 길] - 전북은행 JB새희망홀씨2 대출자격 조건

2019/03/19 - [자유로 가는 길] - 장기소액연체자 신청지원 접수는 캠코 온크레딧(2019-2020)

반응형
반응형

영국드라마 보디가드를 보면 랜드로버 레인지로버가 아주 근사하게 나옵니다. 영국왕자의 차로도유명한 랜드로버 SUV는 대형SUV 중에서도 고급형으로 유명합니다.

 

 

아래 사진으로 봐도 느낄 수 있는 고급스러움입니다.

 

외제차는 기본적으로 서비스망이 국산차보다 적어서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주요도시의 랜드로버 서비스센터 위치부터 살피시는 것이 랜드로버 구매 검토의 첫걸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웬만한 수도권 위성도시에는 서비스센터가 위치해 있습니다.

사실 수도권 외의 서비스센터는 별로 없다는 사실.....특히 광역시 이하에서 외제차를 유지한다는 것은 조금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잘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비스센터 및 전시장의 주소 및 전화번호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랜드로버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였습니다.

 

문제는 랜드로버 차량이 고급스러움과 함께 가격 역시 고급스럽게 비쌉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경우 1억3천만원대부터 시작합니다. 그냥 뭐 가격이 답답합니다.

 

아래는 랜드로버의 3월 특별 프로모션입니다. 공식 프로모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당연히 영업사원별로 프로모션이 별도 들어가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그럼 가격때문에 대안을 찾을 시간이 왔습니다. 영끌하면 6천만원까지는 가능할까 싶어 가격대의 수입 SUV를 찾아봤습니다. 국산 SUV도 찾아봤습니다. 당장 안사도 그냥 고민만 해도 행복합니다.

 

이효리 민박에서 협찬해서 자주 봤던 볼보 XC40입니다.

가격대는 5천만원. 돈 열심히 벌어서 살 수 있는 가격입니다. 허영으로 내 만족감이 높다면 볼보를 위해 5천만원 헌납할 수 있습니다. 볼보의 품질과 안전은 이미 보증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문제는 디자인인데 개인적으로 볼보의 그 전 모델들의 디자인은 별로였습니다. 하지만 XC디자인은 뭔가 남성스러운 각과 부드러움이 절교히 결합되어 있습니다. 가솔린인데 10KM의 착한 연비가 장점입니다.

 

가격을 좀 낮춰 국산SUV로 알아 볼까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대형 에스유브이 팰리세이드는 가격 측면에서 현실성이 있습니다. 역시 국산의 장점은 풍부한 옵션 대비 착한 가격입니다. 그리고 엄청난 수의 서비스망은 국산차의 장점입니다.

SUV 보다가 잠깐 가격때문에 더 급을 내려 쏘나타도 봤습니다. 랜드로버에서 결국 쏘나타까지 보다니......너무 에스컬레이션이 극단적입니다......

쏘나타는 그리 설명하고 싶지 않습니다. 역사적으로 국민차니깐요. 요즘에는 조금 더 써서 IG 그랜저 사는 분들도 많아서 국민차가 그랜저라나요? 하지만 그거야 가쉽꺼리고 현실은 아반떼 아닌가요? 준중형의 가성비로 돈 모아서 집 사고 아이들 키워야 하기에....

근데 요즘은 결혼을 안하고 애를 안나니 집도 뭐 계속 월세 살면 되고 미래는 불투명하고 현실의 즐거움을 찾으니 젋은이들이 거액의 외제차를 할부로 많이 사는 것도 추세인듯 합니다. 사실 전보다 외산차를 사는 사람들이 많다 뿐이지 차 없는 젊은이들이 더 많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G70도 국산차 중에서는 세단으로 괜찮아 보입니다. 가격대비 고급스럽기도 하고 G80은 가격때문에 넘사벽이고 해서 G70에 관심을 갖아 봅니다. 관심 갖는 것에는 돈 안들잖아요. 그냥 보는 겁니다. 내일 당장 살 것처럼......기분 좋잖아요 당장은.....

고급스러움과 연비까지 함께 하는 세단으로는 역시 렉서스 ES 하이브리드가 빠질 수 없습니다. 일본이 사실 한국인의 정서에서 받아 들일 수 없는 어려움이 있지만....

일본이 독일 못지않게 차는 정말 잘 만듭니다. 연비가 17킬로입니다.

이번 es의 전면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별로라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입을 많이 벌린 모습처럼 그릴이 너무 크게 보여요.

국산차 고급형이 연비도 좋아 유지비 좋고 서비스망 잘 분포되어 정비 잘 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가격은 해외에서 파는 가격만큼이면 좋겠구요.

 

랜드로버 보다가 이차 저차 봤습니다. 부자 되면 한대씩 다 렌트해서 타 보고 제일 마음에 드는 차를 사야 겠습니다.

 

(기타 흥미로운 자동차 포스팅은 아래 참조)

2019/03/20 - [자유로 가는 길] - 현대캐피탈 자동차대출, 현대자동차할부이자

2019/01/04 - [자유로 가는 길] -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정리, 자동차보험료 할인정보

2018/10/25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SUV 코나 전기차냐 하이브리드차냐-혼다 어코드, 렉서스 ES300h, 그랜져 하이브리드 비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