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성남 공공분양 커트라인(이편한세상 금빛그랑메종, 신흥역 하늘채랜더스원)

​LH가 시행하는 민간형 공공분양입니다. 재개발이 지지부진하다가 LH 가 시행을 맡고 민간건설사에 시공을 맡겼습니다. 결국 분양도 하고 준공까지는 순조롭게 이어질 전망입니다.

 

 

 

특별공급에 이어 성남시 당해지역 청약이 완료되어 경쟁률을 확인한 결과 분양은 성공적이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청약경쟁률이 낮건 높건 조합원과 건설사 입장에서는 팔리기만 하면 되는 거니까요. 어제 있었던 당해지역 청약에서 하늘채랜더스원의 경우 전세대 청약이 마감되어 기타지역 청약은 하지 않고, 금빛그랑메종의 경우 84b, 74b, 59b, 51b가 예비당첨자수 포함 미달되어 기타지역(서울, 경기, 인천) 청약을 진행합니다.

 

아래는 특별공급 청약결과입니다.

청약 전 하늘채와 금광을 비교해 봤는데 금광이 서울쪽이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단대오거리역과 멀어서 역세권에서 먼 세대가 있는 듯 합니다. 총 세대수만 5천세대의 대단지라 단지규모가 엄청 크기 때문에 단지 동위치에 따라 역으로 이동하는 도보시간이 차이가 있을 듯 합니다.

 

 

반면 신흥역에 위치한 하늘채는 2500세대의 대단지가 신흥역에 접근하기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청약결과로 본다면 하늘채가 금광에 판정승한 것으로 해석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84형이 6억 초반입니다.

 

공공분양의 취지가 서민을 위해 주택공급을 하는 것인데 서민대상 아파트가 서울도 아닌 서울 근교의 성남시에서 84형 기준 6억이 넘으니 우리나라 집값이 너무나 많이 올라버렸습니다. 적당히 쓰고 적당히 벌어서 집을 살수 있을까요? 대출을 받는다 해도 대출이자가 몇백만원인데 집값이 많이 오르면 대출이자 쯤이야 하면서 냈을 터인데 집값이 안오르거나 내려 간다면 빚으로 집을 산 사람들의 압박은 엄청날 것입니다. 평생을 모아도 6억을 벌 수 있을까요? 평생을 모아 남는 건 6억 아파트 한채라면 그 또한 서글픈 현실입니다. 버는 족족 주거비에 들어가니 돈을 벌어도 큰 의미가 없을 듯 합니다. 그렇게 하고싶은 거 못하고, 먹고 싶은거 못먹고 오늘을 희생하며 내일을 위해 미래의 안락한 주거지 마련을 위해 죽도록 돈의 노예가 되어 고된 삶을 살아가는 서민들이 아직 많습니다. 내집마련이 이토록 힘든 세상에서 오늘의 즐거움을 버리고 산다는 것이 서글픕니다.

​<기타 유용한 공공분양아파트 관련 정보는 아래 포스팅 참조>

2019/05/22 - [도시와 주택] - 성남시 공공분양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성남시 공공분양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성남시 공공분양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 신흥역 하늘채 ​ 성남의 구시가지는 지금 재개발이 한창입니다. 8호선 지하철 라인을 중심으로 공공분양 2건이 분양을 시작합니다. 말이 공공분양이지 2건 다 기존의..

pajustory.tistory.com

2019/05/19 - [도시와 주택] - 김수현 정책실장-과천자이, 조국 민정수석 방배삼익 재건축

2019/05/09 - [도시와 주택] - 3기 신도시 고양 창릉지구, 부천 대장지구 교통계획

2019/04/22 - [도시와 주택] - 2019년 공공분양아파트 서울 경기 당첨전략 커트라인 분석(2편)

2019/04/21 - [도시와 주택] - 서울 수도권 공공분양 아파트 자격조건(SH, LH) 청약전략

2019/04/17 - [도시와 주택] - 2019년 서울 공공분양아파트 계획 총정리(LH, SH 경기도 포함)

2019/04/19 - [도시와 주택] - 2019 서울 다산 감일 공공분양 당첨 커트라인 분석(1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