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농협(NH)전세자금안심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사회초년생, 신혼부부가 내집마련을 위해 가장 쉽게 접근하는 방법은 바로 전세집 마련입니다. 요즘 수도권, 서울은 전세금이 무척이나 비싸 목돈이 없는 분들은 언감생심인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전세자금대출을 알아 보겠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국민주택기금에서 정책상품으로 만들어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금리가 2.3~2.9%대의 초저금리입니다.

자격조건은 만19세 이상의 세대주이면서 무주택여야 하고 부부합산 연봉 5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신혼부부 및 재개발 이주자는 6천만원 이하)

전세대출 대상주택은 수도권 3억이하, 기타지역 2억 이하로서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에 전세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전세금의 70%까지입니다. 수도권은 1억2천만원까지 기타지역은 최대 8천만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다자녀, 신혼부부는 2천만원을 더 대출해 줍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대출자의 연봉과 가계특성에 따라 다릅니다. 보증금 5천만원 이하의 경우 부부합산 연봉 2천만원 이하는 2.3%, 4천만원 이하는 2.5%, 7천만원 이하는 2.7%입니다.

상환방식은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기에 한번에 대출전액을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방식과 대출기간에 원금의 10%를 나누어 내고 만기에 나머지 90%를 내는 혼합상환방식이 있습니다.

국민주택기금의 버팀목전세대출은 우리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니 해당은행에서 상담도 가능합니다.

1금융권 은행 전세자금대출

연봉과 전세살고 싶어 하는 주택의 조건이 맞지 않아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못받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1금융권 은행에서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정부지원 정책자금 대출보다는 금리가 높은 편입니다.

농협, 우리은행 같은 1금융권의 전세자금대출은 신용등급이 최하 6등급은 되어야 합니다.(1등급이 제일 좋은 등급) 평균적으로 보면 금리가 가장 낮은 곳은 농협은행의 전세자금대출입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사 등 2금융권의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후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징검다리 전세보증'을 통해 1금융권의 전세자금 대출로 갈아타실 수 있습니다. 징검다리 전세보증의 조건은 부부합산 연봉 7천만원입니다.

모든 대출의 경우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하면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좋습니다. 해당은행의 체크카드 사용, 관리비 이체 등을 하는 등 지금부터라도 대출받을 은행에서 거래를 꾸준히 하신다면 대출시 유리합니다. 직접 미래에 대출받을 수 있는 조건의 대출상품의 우대사항을 확인 후 조건을 맞추는 것도 현명한 금융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신의 신용등급이 궁금하신가요? 요즘에는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 K뱅크 앱을 통해 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으며 토스 앱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2019/05/08 - [자유로 가는 길] - 서민금융대출 안내-전세자금대출, 무이자 학자금대출 꼭 받으세요

 

서민금융대출 안내-전세자금대출, 무이자 학자금대출 꼭 받으세요

서민금융대출 안내-전세자금대출, 무이자 학자금대출 꼭 받으세요 ​ 한국은 자본주의 사회를 채택하여 비약적인 경제성장을 이뤄 냈습니다. 대기업 위주의 고성장을 했지만 여기에는 상당한 부작용이 따랐습니다...

pajustory.tistory.com

2019/03/22 - [자유로 가는 길] - 저소득층 청년 한부모가족 전세자금대출 월세지원(경기도시공사)

 

저소득층 청년 한부모가족 전세자금대출 월세지원(경기도시공사)

저소득층 전세자금대출 월세지원(경기도시공사) ​ 경기도시공사는 저소득층인 경기도민에게 전세자금대출 또는 보증부 월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대출조건/내용 최대 6년까지 전세금의 85%를 연이율 2%로 대..

pajustory.tistory.com

2018/12/28 - [도시와 주택] - 전세자금안심대출보증, 전세보증금 반환보험 반환보증

 

전세자금안심대출보증, 전세보증금 반환보험 반환보증

전세자금안심대출보증, 전세보증금 반환보험 반환보증 ​ 전세가가 뚝뚝 떨어지는 이 시기에 세입자 입장에서는 너무 불안하기만 합니다. 더우기 집주인이 갭투자자라면 더 불안하죠. 전세만기시 전세보증금을 돌..

pajustory.tistory.com

2018/07/20 - [자유로 가는 길] -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이행절차 신청방법(내용증명, 소송 안하는 방법)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이행절차 신청방법(내용증명, 소송 안하는 방법)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이행절차 신청방법(내용증명, 소송 안하는 방법) ​ 전세에 살고 있다가 전세계약이 끝났는데 집주인이 전세금을 못돌려 주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정말 난감하다. 아이들 학교를 보내기도 해야..

pajustor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