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인신용대출 금리비교 주택담보대출 최저금리(금융감독원)

많은 분들이 다양한 이유로 대출을 알아보는데요. 대출금액이 클 수록 금리 1% 차이에도 큰 금전적 차이를 나타 냅니다. 수많은 1금융권, 2금융권 시중은행에서 시간을 허비해 가면서 금리를 비교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단순하게 나타나는 최저금리는 은행에서 제시하는 최고의 고객만을 위한 금리로서 거의 허구 또는 홍보목적으로 보시면 됩니다. 진짜 금리는 평균금리로 보시면 됩니다. 해당 대출상품을 받는 사람들의 평균금리가 얼마로 나오냐가 현실적인 금리이기 때문입니다.

신용대출 최저금리 비교

금융감독원(금감원)의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와 은행상품통합비교공시(http://www.kfb.or.kr/fp/mortgage01.php 에서 신용대출 또는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은행연합회

 

www.kfb.or.kr

주담대의 경우 신용대출 평균금리가 낮는 순으로는 신한은행 3.84%, 농협은행 3.88%, 우리은행 3.89% 순입니다. 지역은행의 경우 금리가 높아 대출받기 부담스러운 수준이었습니다. 언제 대출받을지 모르는 경우 평소 금리가 낮은 신한은행, 농협은행, 우리은행 중 한 곳을 주거래은행으로 선정하고 급여이체, 체크카드 사용 등을 하게 되면 향후 대출받을 때 우대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당연히 신용대출의 경우 대출자 본인의 신용등급이 평가에 영향을 줍니다.

주택담보대출 비교

평균 최저금리로 산출된 상품은 농협은행의 채움고정금리모기지론이었습니다. 1억 대출시 96만원 정도의 이자를 내면 되는 상품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은행상품통합비교공시 홈페이지 상으로 나타난 전월취급평균금리는 2.88%입니다. 더 낮은 KEB하나혼합금리모기지론의 경우 최저금리가 3.02%인데 전월취급평균금리가 2.87%로 나와 뭔가 오류가 있는듯 합니다. 기타 주담대 금리가 낮은 상품으로는 우리아파트론, 신한주택대출(아파트)입니다.

예금 적금 최고금리

대출이율은 낮은 상품이 좋은 반면, 예금/적금 상품의 경우는 이율이 높은 상품이 좋습니다. 대체로 예적금 상품의 경우 지역은행이 높은 이자를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경남은행의 '투유더정기예금'의 경우 최대우대금리를 적용하면 2.5%로 괜찮은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 밖에 카카오뱅크정기예금이 2.4% 등입니다.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일반적으로 고정금리가 변동금리보다 대출금리가 높게 나옵니다. 그래서 주택대의 경우 돈을 빌린 후 빨리 갚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변동금리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라면 금리인상 분위기 속에서는 고정금리 상품이 유리합니다.

NH농협은행 대출상품

​ △프리미엄모기지론(2.62%) △채움고정금리모기지론(2.78%) △NH모바일아파트대출(2.87%) △행복채움내집사랑모기지론(2.74%) △채움모기지론(2.62%)

우대금리를 받으면 금리는 더 내려갑니다.

상담전화 농협은행 고객센터 : 1661-3000, 1522-3000

2019/06/07 - [자유로 가는 길] - 청년 신혼부부 무직자 전세대출자격(정부지원대출)

 

청년 신혼부부 무직자 전세대출자격(정부지원대출)

청년 신혼부부 무직자 전세대출자격(정부지원대출) ​ 청년맞춤형 전월세 대출이 출시되었습니다. 금융위원회와 시중은행에서 함께 재원을 마련하여 청년을 대상으로 전월세 보증금과 월세, 대환자금을 대출해 드..

pajustory.tistory.com

2019/05/30 - [자유로 가는 길] - 케이뱅크 무직자대출 주부대출-슬림k신용대출 금리, 한도, 조건

 

케이뱅크 무직자대출 주부대출-슬림k신용대출 금리, 한도, 조건

케이뱅크 무직자대출 주부대출-슬림k신용대출 ​ 1금융권의 인터넷뱅크, 케이뱅크에서 직장이 없는 분들과 주부님들을 위해 신용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담보 대출입니다. 상품의 이름은 슬림K 신용대출..

pajustory.tistory.com

2019/06/03 - [자유로 가는 길] - 농협(NH)전세자금안심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농협(NH)전세자금안심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농협(NH)전세자금안심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 사회초년생, 신혼부부가 내집마련을 위해 가장 쉽게 접근하는 방법은 바로 전세집 마련입니다. 요즘 수도권, 서울은 전세금이 무척이나 비싸 목돈..

pajustory.tistory.com

2019/05/14 - [자유로 가는 길] - 서민금융지원대출정책 상담(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지원센터)

 

서민금융지원대출정책 상담(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지원센터)

서민금융지원대출 상담(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지원센터) ​ 서민들에게 금융지원을 해 주는 공공기관은 서민금융진흥원은 여러 상품이나 정책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미소..

pajustor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