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정대상지역 해제시 이점, 혜택(부산전체, 남양주/고양 일부)

최근 정부에서는 부동산과열로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된 부산 전체, 고양과 남양주시 일부의 지역에 대해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했습니다.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는 지역은 부동산 규제가 풀립니다.

2019/11/07 - [도시와 주택] - 주택임대사업자 장점, 주택매매사업자 혜택(양도세, 소득세, 취득세)

 

주택임대사업자 장점, 주택매매사업자 혜택(양도세, 소득세, 취득세)

주택임대사업자 장점, 주택매매사업자 혜택(양도세, 소득세, 취득세) ​ 수도권 부동산이 폭등하면서 많은 분들이 세금문제로 임대사업자, 주택임대사업자, 법인사업자에 대해 알아보고 계십니다. 세금이나 비용..

pajustory.tistory.com

2019/11/06 - [도시와 주택] - 부동산임대사업자 장단점-세제혜택(세금문제)

 

부동산임대사업자 장단점-세제혜택(세금문제)

부동산임대사업자 장단점-세제혜택 ​ 임대사업자도 두가지 종류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바로 일반임대사업자와 주택임대사업자가 있습니다. 사업자로 등록하는 이유는 부동산임대업으로 매진해서 사업을..

pajustory.tistory.com

2019/10/31 - [자유로 가는 길] - 디딤돌대출 DTI 계산기 우대금리 조건 필요제출서류(주택담보대출)

 

디딤돌대출 DTI 계산기 우대금리 조건 필요제출서류(주택담보대출)

디딤돌대출 DTI 계산기 우대금리 조건 필요제출서류 디딤돌 대출은 서민들이 주택을 마련할 때 정부가 정책적으로 지원해 주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서민대출이다 보니 소득에 따라 제한이 있습니다. 당연히..

pajustory.tistory.com

주택담보대출비율인 LTV가 풀리고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가 없어지며, 2주택자 이상의 종합부동산세 중과가 제외됩니다. 1가구 1주택 비과세 요건은 실거주 2년이 아닌 2년 보유로 변경됩니다. LTV는 70%까지, DTI는 60%까지 늘어 납니다.

 

 

 

고양시 전체가 조정대상지역에서 제외되는 것은 아님니다. 택지개발이 이루어 지고 있어 집값이 많이 오르는 고양시 일부 지역은 조정대상지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양시 내에서 조정대상지역으로 유지되는 지역은 삼송지구, 지축지구, 향동지구, 원흥지구, 덕은지구, 킨텍스지구, 고양 관광문화단지입니다. 이들 지역을 제외하면 고양시 전반적으로 주택가격 약세가 지속적입니다.

인근 서울 서북권이나 기타 경기-서울 인접 지역의 강세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약세가 뼈아플 것입니다. 남들 집값은 다 오르는데 우리동네 집값은 왜 안오를까라는 자책과 동시에 정부의 조정대상지역이라는 규제를 탓하는 여론이 이번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된 영향이 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