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왕초보골프레슨, 그립잡는법과 자세스윙

골프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유튜브로 동영상도 보고 레슨 전에 실내연습장에 가셔서 공도 맞춰 보실 겁니다. 재미는 있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시작하면 다시 교정하기가 어렵습니다. 동영상을 볼 때는 이해해도 막상 연습장에서 스윙을 하면 공을 맞추기조차 어렵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그래서 실전골프레슨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비용이 부담스러우시면 단체레슨이나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골프장을 찾아 보세요.

 

 

그립은 왼손과 오른손이 힌지점이 되는 것처럼 감싸듯 전체 손가락이 그립과 밀착해야 합니다. 그립 잡는 법은 아주 중요합니다. 그립을 어떻게 잡으며 골프를 시작하는지에 따라 나중에 슬라이스를 내거나 타점이 안맞는 습관, 비거리 등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또한 잘못된 습관은 고치기가 어렵습니다.

처음 자세를 배울 때에는 스윙 후 라켓이 수직이 되도록 세우고 멈춤니다. 수직으로 멈춘 팔을 보면 구부러져 있지 않아야 합니다. 이 동작의 연습은 골프채를 앞으로 쭉 밀고 나가는 습관을 갖게 합니다. 골프공을 맞춘 후 팔을 접는 분들이 계신데 이런 분들을 교정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스윙을 했을 때 공이 안맞고 헛스윙을 하는 것은 공을 맞추기 전에 라켓을 위로 올려 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공 바로 위로 라켓이 지나가거나 공의 상부를 맞춰 버리게 됩니다. 이를 교정하기 위해 타격 이후에도 시선을 공이 서있던 곳에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헤드업을 하지 않는 것이죠. 앞으로 날라가는 공을 보고 싶어도 지금 시기에는 헤드업을 하지 않고 시선을 바닥으로 유지하는 것이 정확한 타점을 위해 중요한 습관입니다.

2018/07/21 - [배드민턴 이야기] - 배드민턴 잘하는 방법, 레슨, A조 되는 법

 

배드민턴 잘하는 방법, 레슨, A조 되는 법

배드민턴 잘하는 방법, 레슨, A조 되는 법 ​ 날마다 배드민턴을 치면 잘 칠 수 있을까? A조가 될 수 있을까? 체계적인 훈련으로 신체적인 기억을 늘려 가면 가능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아니다. 날마다 구..

pajustory.tistory.com

2018/10/02 - [배드민턴 이야기] - 배드민턴 기술, 전국A의 조언, 배드민턴 전국A되기

 

배드민턴 기술, 전국A의 조언, 배드민턴 전국A되기

전국A의 조언, 배드민턴 전국A되기 오늘 우연히 코트에서 전국A조를 만났다. 94년생인 그는 범접할 수 없는 힘과 스킬을 두루 갖추고 있었다. 어느 배드민턴클럽 소속도 아닌 그는 여기 저기 도장깨기를 하러 다녔..

pajustory.tistory.com

2018/10/12 - [배드민턴 이야기] - 배드민턴 전국A조 되기, 배드민턴 훈련일지, 스매싱 비법

 

배드민턴 전국A조 되기, 배드민턴 훈련일지, 스매싱 비법

배드민턴 전국A조 되기, 배드민턴 훈련일지 ​ 가벼운 스윙은 엄청난 파워를 낼 수 있다. 오늘의 가벼운 스매싱과 드롭의 느낌을 잊지 말자. 스윙이 가벼우면 라켓이 빨리 나가 앞에서 타점이 나올 뿐더러 다음 동..

pajustory.tistory.com

모든 라켓운동이 마찬가지 원리이지만 스윙을 위한 어드레스를 할 때 회전축을 중심으로 허리와 팔을 최대한 당겼다가 타격을 위해 스윙하는 것이 힘을 공에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팔로만 친다는 분들이 있는데 팔로만 치면 비거리에 한계가 있습니다. 어드레스에서 오른쪽 옆구리가 뒷쪽으로 감겼다가 팔과 함께 나가는 스윙이 공에 힘을 실어주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전염병(코로나19)이 무너트린 일상, 그리고 정치경제 갈등

영화에서 그리 흥미로운 주제가 아닌 전염병으로 인류가 멸망의 길을 걷는다는 스토리는 코로나로 망가진 일상을 살고 있는 오늘의 현대인에게 현실이 되었습니다.

 

 

 

거리를 걷는 사람들은 부쩍 줄었고, 눈에 띄는 사람들의 얼굴에는 하나같이 마스크가 씌워져 있습니다. 도서관이나 체육시설 같은 공공시설은 패쇄되어 일상의 여가를 즐길 수 없습니다. 일부 기업과 공장은 임시휴업 또는 재택근무에 들어갔고, 사람들이 외부활동을 줄이면서 상권 타격이 불가피해 졌습니다.

2020/02/25 - [자유로 가는 길] -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사업자 지원 자격조건(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사업자 지원 자격조건(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사업자 지원대출 자격조건(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신종코로나19의 여파가 국민의 건강 뿐 아니라 경제 전체를 휩쓸고 있습니다. 실물경제에서 가장 취약한 부분이 바로 자영업을 영위하..

pajustory.tistory.com

2017/06/04 - [몸건강 마음건강] - 여름철 어린이집 유치원 전염병 증상 및 예방방법

 

여름철 어린이집 유치원 전염병 증상 및 예방방법

영아나 어린이를 키우는 집은 어린이 전염병 유행에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특히 A형 독감이나 장염 등의 전염성 질병은 어린이를 통해 부모인 어른까지 걸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주로 발생하는 어린이 전염병..

pajustory.tistory.com

2020/01/28 - [몸건강 마음건강] - 우한 폐렴 예방법,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예방수칙

 

우한 폐렴 예방법,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예방수칙

우한 폐렴 예방법,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예방수칙 ​ 우한 폐렴의 확산속도가 심상치 않습니다. 세번째 환자, 네번째 환자가 거리를 활보하는 사이 누가 어떤 경로로 걸렸는지 현재 알수 없습니다. 코로나바이러..

pajustory.tistory.com

코로나에서 비롯된 사회갈등

대구 신천지 확진자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한국 내에서는 대구사람들과 신천지에 대한 경계가 생겨났고, 세계적으로는 한국인에 대한 입국금지 조치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중국 우한 등 전염병의 확산을 우려하여 중국인의 입국을 막자는 논리가 되려 우리에게 화살이 되어 돌아온 것입니다. 여기서도 세계의 정의는 강자의 것입니다. 한국이 남태평양의 작은 나라 사람들의 입국을 막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지 않는 것처럼 이런 상황에서 중국이나 미국이 한국인의 입국을 막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님니다.

자료출처-KBS

반대로 중국인의 입국을 전면적으로 막는다면 중국의 정치경제적인 보복을 감당해 낼 수 있을까요? 전세계GDP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16%수준입니다. 2003년에는 4.3%였지만 17년만에 4배가 성장한 것입니다. 이런 중국의 성장으로 한국은 기생 또는 공생을 하며 경제를 이끌었습니다. 대외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의 중간재가 중국의 수출에 차지하는 비중이 미국 10%에 뒤이어 6.5% 수준입니다. 주요중간재는 1차 금속산업, 전자제품, 화학, 자동차, 기계, 섬유의류 순으로 중국의존도가 높습니다. 이런 중국의 경제성장 및 높은 산업의존도로 인해 중국이 약간의 위협과 견제정책을 펼치더라도 한국이 입는 타격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사드문제로 중국의 경제보복을 경험한 우리로서는 중국이란 나라에 힘없이 무너지는 모래성처럼 느껴 지기만 합니다.

한국이라는 나라에 살면서 전염병으로 이토록 일상이 무너지는 상황이 오리라고는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거의 준전시 상태가 느껴질 정도로 전시상태가 되면 공공의 모든 기능이 통제, 마비되고 비정상적인 일상으로 바뀐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례 없는 전염병 코로나가 주는 인류의 메세지를 토대로 각 분야가 잘 대처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